번개장터 로그인 없이 사용하기 사기 당하지 않는방법

번개장터 로그인 없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나라에 이어서 중고시장 플래폼이 하나둘씩 등장을 하고 잇습니다. 가장 강력하게 등장한 플랫폼은 당근마켓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당근마켓은 자기주변의 지역사람들만 거래를 할수 잇는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타지역의 매물을 확인을 하기는 힘든데요. 최대 몇 키로 반경이내에서만 중고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개장터는 지역의 구분없이 중고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기가 많아서 번개장터에서 중재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어떡하면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어떤 방법이 잇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개장터 로그인 없이, 사기 당하지 않는법

번개장터 로그인 없이 사용

번개장터를 로그인 없이 사용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번개장터를 구경만 한다고 하시면, 로그인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고물품을 구매를 하여서 거래를 진행하고 싶다면 로그인을 해야만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없이 번개장터를 이용하실려면 번개장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구경만 하셔도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번개장터 로그인을 해야되는이유?

로그인을 해야되는 가장 큰 문제는 사기예방입니다. 아무래도 익명으로 거래가 된다고, 생각이 되면 사기꾼이 판을 치게 됩니다.

그래서 익명성을 보장을 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통하여 예방책을 두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만 잇다면 회원가입을 하여 간단하게 사용을 하시면 되니 번개장터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한데요.

회원가입은 굉장히 간단하니 아래의 과정을 보시고 회원가입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번개장터 회원가입 하기

해당 회원가입을 간단히 하기 위해서 어플이 필요로 합니다. 번개장터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advertisement)


  1. [번개장터 어플 다운로드] 진행
  2.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 클릭
  3. 약관동의 하기
  4. 가입완료 [확인] 클릭
  5. 번개장터 이용하기

이렇게 5번만 이용하시면 번개장터 회원가입하여 간단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위의 설명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번개장터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 클릭

2. 약관동의 하기

3. 가입완료 후 확인

4. 번개장터 이용하기

이런식으로 번개장터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사기 당하지 않는방법?

번개장터를 이용하신다면, 안전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왠 진작에 이런 플랫폼이 안나올까 라는 생각을 해봣는데, 이제서야 나오는듯 합니다.

유통을 하면서 중간자인 번개장터가 돈을 들고 잇고, 중고물품을 수령해서 물건이 제대로 되었다면, 구매버튼을 눌러 번개장터가 판매자엑 돈을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기존에 인터넷사이트에 돈을 버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실 듯 한데요.

대신 거래시 수수료가 들게 됩니다. 3.5%라는 생각보다 높은 수수료를 지불을 해야만 하는데요. 해당 수수료는 구매자가 지불해야만 하니,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2가지 조건이 생기게 되는데요.

  1. 직거래
  2. 배송거래

직거래를 할경우에는 상대방과 직접 만나 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안전결제를 할필요없지만 배송거래의 경우, 상대방이 어떤물건을 보낼지 모를경우 사용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번개장터에서 알려주는 안전거래 5가지

  1. 상품선택시 가격이 저렴하다면 회피하라
  2. 판매자에 연락해서 인증사진을 받아라
  3. 거래를 어떻게 할건지 정해라
  4. 결제하기 이용시 [안전결제]를 이용해라
  5. 판매자 입금이 정확한지, 그리고 수령후 물건 확인해라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