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방법 5가지 부탁 해야한다?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나라에 이어서 당근마켓을 이용을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당근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당근마켓을 이용하시다 보면 불만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타 지역의 매물을 거래 할 수 없다는게 아쉽다는 점인데요.

당근마켓은 그 지역에 맞게 포지션이 잡혀 있어, GPS로 위치지정을 해 놓고 지역을 저장해 놓아야만 상대방과 대화가 가능합니다. 타 지역에서 매물을 보는 건 할 수 있지만 거래를 할려면 대화를 해야 하는데, 지역 인증을 하지 못하면 대화를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타 지역으로 거래를 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설정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고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하는 방법 3가지

1. 당근마켓으로 타 지역 GPS 인증하기

당근마켓은 gps를 이용을 하여, 해당지역을 gps로 인증을 해야만, 해당 중고매물이 올라온다면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타 지역의 매물이 올라온다고 하더라고, 그림의 떡 일뿐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gps를 허수로 잡는 방법이 있다고는 이야기하는데요.

잘 되지도 않을 뿐더러 그런 프로그램은 안 믿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당근마켓 어플로 gps를 인증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1. 당근마켓 어플을 켜준다
  2. 아래의 우측 하단 [나의 당근] 버튼을 클릭
  3. [내 동네 설정] 항목을 누름
  4. 동네선택 항목에서 빈 공간의 + 버튼을 누름
  5. [현재 위치로 찾기] 버튼을 누름
  6. 인증완료 진행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여 다음과 같이 당근마켓 어플에서 gps 인증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advertisement)


해당 방법으로 타 지역 인증은 가능하나, gps 인증을 하지 않는다면, 보는 것 밖에 되지 않으니 참고하여 타 지역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설명드리는 방법은 타인에게 부탁하여 동네 인증을 받는 방법 입니다. 무료로 진행을 해주시는 감사한 분도 있으며, 일정 수수료를 받고 진행을 해주시고 합니다. 창조경제? 인 듯 합니다.


 

2. 오픈카톡 이용하여 타 지역 인증하기

오픈카톡에서 진행을 하여 타지역으로 인증을 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방법으로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1. 카카오톡을 들어간다
  2. [대화창]으로 이동합니다.
  3. 우측상단에 [대화창]을 클릭합니다.
  4. [오픈채팅]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5. 검색어는 [당근마켓 인증, 당근마켓+타지역] 항목으로 검색
  6. 카카오리스트를 확인 후 인증 해 줄 사람 찾기
  7. 대화 진행, 본인의 당근마켓 아이디 넘겨줌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본인의 당근마켓 아이디를 넘겨주고 상대방에게 동네인증을 부탁하는 방식 입니다.

해당방법을 이용을 하실려면 당근마켓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하며, 상대방에게 부탁을함과 동시에 비밀번호를 변경을 해두는것이 좋겠죠?

이런식으로 원하는 사람이 많은데 왜 굳이 gps 인증을 해야되는건가 싶네요..

 


3. 맘 카페 이용하여 인증하기

다음은 지역 맘카페를 이용을 하여 타 지역 당근마켓 인증을 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카페를 방문하시고, 원하시는 지역의 카페 이름을 검색하여 방문하신 다음, 조력자를 찾으시면 되는 방식 입니다.

맘 카페 지역 검색은 원하시는 지역의 맘 카페를 알아보시면 되시겠죠?

  1. 네이버 카페를 방문한다
  2. 원하는 지역의 커뮤니티 카페를 방문한다.
  3. 지역 맘 카페에 회원가입을 한다
  4. 게시물 및 메세지를 적어서 사람들에게 부탁한다
  5. 조력자를 만나면 인증을 진행한다

해당 방식을 이용을 하여 맘카페 인증을 손쉽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매끄럽게 이용을 해볼 수 있는건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고 하는 카카오톡 오픈톡으로 진행을 하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4. 당근마켓 타 지역 커뮤니티 이용하기

아직까지는 활성화가 많이 되지 않은 커뮤니티이긴 하나, 타 지역 인증을 목적으로 만든 커뮤니티 또한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직 활성화 되지 않고 규모가 작은게 조금 아쉬운데요. 하지만 당근마켓이 GPS 인증제도를 꾸준히 고집 한다면, 꾀 괜찮은, 타 지역 인증 도움 커뮤니티가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타 지역 인증 부탁 요청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1.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3. 카카오톡 오픈채팅 주소를 하나 만든다
  4. 게시물을 적고 오픈채팅 주소를 남긴다.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면 원하시는 사람이 나타나 인증을 도와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5. GPS FAKE 이용하여 조작하기

아이폰 한정으로 되는 방법이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위치 조작 GPS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술적인 부분으로 gps를 인증을 하는 방법은 아직 없으니 해당 방법을 참고하시고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를 이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