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란?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기

백신패스 란?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어가면서 위드코로나라는 정책을 세계에서 시행을 할려고 합니다.

백신패스란 무엇이며? 발급받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패스란?

백신패스란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정부가 진행할려는 위드코로나로 인하여, 접종완료자에 한해서만 공공시절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때 방역조치로 인하여 제한을 받지 않기 위해서 시행을 할려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백신을 맞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공공시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게 한다는 것인데요. 그것을 증명을 할 수 있는게 바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백신패스 증명할 수 잇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백신패스 발급 방법

해당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전부 사용 가능한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종이증명서 발급하기

종이 증명서를 통하여 예방접종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 24홈페이지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의 경우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예방접종 센터 및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심녀 되겠습니다.

종이 증명서에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성명, 성별, 주소, 생년월일, 접종회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공공기관에 방문하면 해당서류를 보여주시면 백신패스가 적용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보다는 좀 더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접종 스티커 발급하기

접종 스티커를 발급하는 방법 입니다. 해당 백신패스 서비스는 신분증 뒤에 스티커를 붙여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굳이 종이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티커로도 증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발급하시는 방법은 마찬가지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스티커 부착하고픈 신분증을 주시고,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부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들고 계시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스티커 접종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전자증명서 발급하기

온라인 전자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설명드릴텐데요. 총3가지가 있지만, 제일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coov 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백신접종 내역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해당 스마트폰으로 발급 받은 증명서는 백신패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발급을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으로는 이전에 작성해놓은 글을 참고하시면 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 COOV 백신패스발급 방법
  • 카카오 백신패스발급 방법
  • 네이버 어플 백신패스발급방법

3가지 방법이 아래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내역 확인 방법 3가지 증명서 출력은?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