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주 종목 종류 확인방법, 배당주 투자 유의점 알아보기

배당주 종목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추천 드릴 수 있는 배당 종목과 배당 투자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는건 본인의 판단하에 책임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배당주란?

배당주란 회사에서 남은 이익을 주주들에게 다시 반환하여, 배당으로 주는 것을 배당주라고 합니다. 분기별마다 지급을 하는 회사도 있으며, 달마다 달달이 지급하는 회사도 있는데요.

이런 배당주을 잘주는 회사의 경우 더 이상 확장을 하기 힘들거나, 수익이 났지만 돈을 쓸때가 없는 기업의 경우 주주들에게 돈을 돌려주기도 하는데요.

이런 주식은 대부분 은행권 및 KT&G 등의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기업등에서 배당을 많이줄 확률이 높습니다.

(advertisement)


주식을 하면서 제2의 수익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액이 클수록 주식 수에 따라 곱하기 되니깐 말이죠.

그럼 이런 배당을 많이 줄 것 같은 회사는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배당주 종목 종류 확인하기

배당주 종목 종류의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 한데요. 네이버 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한데요.

(advertisement)


  1. 네이버 증권 홈페이지 방문
  2. 국내 증시 페이지 방문
  3. 좌측 목록에 [배당] 항목 클릭
  4. 배당금 항목을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손쉽게 배당금에 대한 종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실적에 따라 배당금은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현재 주식의 트렌드는 어떨까요?

 

현재 주식 트렌드

현재 주식의 트렌드는 배당금을 많이 주는 회사를 위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수익이 더 높다고 판단하여 배당위주의 투자로 옮겨가고 있는 중 입니다.

대한민국의 코스피의 경우 박스피라고 여겨도 될 만큼 굉장한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에도 10만전자를 간다라고 하였지만 결국은 9만원에서 계속하여 고꾸라지고 있는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국내 투자중이신분들의 경우, 수익률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2021년 작년 1분기 코스피의 경우에도 배당주가 수익률이 10% 더 높은걸로 판단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이 배당 투자를 받는 배당주에 투자 한다고 합니다. 그럼 배당주로 투자해볼만한 종목은 어떤게 있을까요?

 

배당주 종목 추천?

  1. 삼성전자
  2. 기아
  3. 하나금융지주
  4. JB금융지주
  5. 한국자산신탁

등으로 배당주를 꼽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주로 금융주 및 국내 회사 1등 기업을 매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배당주를 투자를할때에도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 유의점 3가지

  1. 1개월 3개월 순이익 컨센서스 변화율 올라가는지?
  2. 올해 영업이익 증가율이 플러스인지?
  3. 연간자기자본이익률 (ROE)의 경우 10%가 넘어가는지?

등의 3가지 요건을 확인하여 배당주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라고 해서 무적이 아닙니다. 세계의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아무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투자는 금물 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주식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