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기때 투자하는 방법 5가지

금융위기가 온다는 불안설이 SVB 및 CS등 파산설이 돌게 되면서 그에 대한 확산은 더 믿음으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위기가 올때 투자를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투자를 하면 좋을지 5가지에 대해 알아보며 전략이 매우 중요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자산 분산화

투자를할때 자산을 분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의 돈을 한번에 몰아서 넣기 보다는 돈을다양하게 분산화 시켜서 한곳은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때 분산하여 투자를 해볼 수 있는게 바로 채권, 부동산, 금, 주식, 등 다양하게 구매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방법에 관련글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멀리 바라보기

투자를 할때에는 멀리 바라보고 투자를 하는게 좋습니다. 금융위기가 온 경우 시장의 변동성은 매우 높으므로,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이 단기로 바라보는건 돈을 잃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장의 변동성을 믿지마시고 장기적으로 멀리 바라보면서 더더욱 좋아질 기업을 찾아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생각되는 곳에 투자를 하시면 금융위기 이후 좋은 수익으로 만나 볼 수 있을 겁니다.

(advertisement)


가치투자하기

가치투자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렌버핏도 기술주 보다는 가치투자를 하면서 오랜기간동안에 세계부자대열에 오를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치 투자는 배당도 많이 주며 안정성도 있어 안전하게 가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제일 대표적인 것이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이 있겠네요. 이런 가치주를 찾아서 금융위기에 저렴해진 가격에 매수하여 좋은 성과를 볼 수도 있지만 금융위기에 가치주를 투자하면, 생각보다 주가방어를 잘 하는 모습을 볼 수 잇을겁니다.

배당주 투자하기

배당주를 투자하는것은 주식을 하는데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산을 꾸려가는데도 배당주만큼 좋은건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금융위기가 오더라도 안정적인 배당금을 지급하여, 흔들리지 않고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배당주 입니다.

실적이 마이너스를 치더라도 안정적인 배당주에서 배당금이 계속해서 지급이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존버하기 좋다는 것이죠. 마이너스이지만 마이너스가 아닌 상태에서 버틸힘을 줍니다.

방어 잘하는 영역확인

주식에서 금융위기가 오더라도 방어를 잘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필수재, 의료, 기술산업 등이 있는데요. 이런곳은 계속해서 생산을 해내야하는 직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기를 덜 타는 편입니다.

반대로 기술주의 경우 기술위주의 미래를 보면서 투자를 하는 곳이라, 금방 무너져 내릴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가를 보면서 방어를 잘하는 영역을 확인하여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


이렇게 금융위기가 온다면 투자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