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물지수란? 실시간 선물지수 확인방법

요즘 미국 주식이 핫해지고 있는 듯 합니다. 특히나 미국 거래소의주식도 거래하기가 간편해지다 보니 많은 분들이 미국의 주식시장에 투자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저 또한 주식에 크게 자신은 없어, 크게 우상향하고 있는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물에 관하여 공부도 하고 있는중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미국 선물지수의 뜻은 무엇이며, 선물지수로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며, 실시간으로 선물지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선물지수란? 무엇인가?

미국 선물지수를 알기 위해서는 선물에 대한 단어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선물? 우리가 친구한테 선물하는 그 선물 일까요? 아뇨 그런 선물은 아닙니다. 애초에 주식단어에 어울리지도 않죠.

선물의 단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가 가능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은 실시간으로 기업의 지분을 사고 팔고 합니다. 그리고 선물은 미래시점에 특정 상품인 석유, 자원, 금융자산, 금 등으로 미리 합의 하여, 결정된 가격으로 약속하고 거래를 하는 것을 말 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특정가격을 기준으로하여 매수자, 매도자가 나타 날 것이고, 시장가격으로 인하여 가격이 변동이 하게 되는데요.

이때 매수자, 매도자 둘 중 하나는 돈을 벌게 될 것 입니다.

즉 미래가치를 산정하여 거래를 하는게 선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뜻은 쉽게 이야기하면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지만 특정 종목에 따라 선물은 또 다르게 읽힐 수 있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미국 선물지수란 다음과 같습니다. 즉 미국의 선물지수를 확인하여, 우리나라에도 경제영향이 미치느냐 미치지 않느냐를 확인할 수 잇는 지표로 볼 수 있다는 것이죠.

(advertisement)


제일 대표적인 지수로는 미국의 s&p500 , 나스닥 100 지수가 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지수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해당 미국의 선물지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국선물지수 확인하는 이유는?

미국 선물지수를 확인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주식장은 우리나라 국내장과 거진 연동되어 잇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국 선물지수의 경우 24간 내내 거래가 진행이 되는 상품이다 보니, 국내장이 시작하기전에 세계에 대한 흐름이 어떤지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시장이 어떤지 미리 선으로 확인한 다음, 매도를 할지 매수를 할 지 판단을 어느정도 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주식의 정답은 아니니 참고용으로 정도로만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확인방법

실시간으로 미국 선물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미국의 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미국거래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히 사용되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해당 사이트의 장점은 미국의 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증권거래소에서 미국 주식종목의 지수를 확인이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는 확인인 불가능 합니다. 확인을 하실려면 유료로 돈을 증권소에 지불을 하고, 실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인 인베스팅 닷컴을 이용하는 겁니다.

인베스팅 닷컴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베스팅 닷컴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인베스팅 홈페이지
    -인베스팅 어플 다운로드
  2. 상단 메뉴 [시장] 마우스 이동
  3. [지수] 마우스 이동
  4. [지수선물] 클릭

위와 같이 인베스팅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미국의 선물지수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미국의 선물 지수 및 전세계의 선물 지수가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선물에 관하여 좀 더 보충해서 보실 분들은 해당 링크를 통하여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국 선물지수와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앗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