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영화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마블 영화 즐겨보시나요? 전 새로운 시리즈가 개봉할 때마다 영화관에서 관람할 정도로 즐겨보는데요.
왓챠를 즐겨보다보니 왓챠에 있는 시리즈를 즐겨 보는 편이기도한데요. 전 시리즈를 3번 정도 돌려봤을 정도로 마블 세계관을 정말 좋아합니다.
하지만, 마블 시리즈 자체적으로 다량의 영화가 개봉되어있어 볼 때마다 시리즈 순서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마블 영화 순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순서를 기억하시면서 마블 영화를 보시면 영화 이해에도 더 도움이 되겠죠?
참고글
해당 글의 목차
마블 영화 순서 스토리로 정리
우선 ‘퍼스트 어벤져’가 어벤져스 시리즈의 첫 시작입니다. 슈퍼 솔져인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을 시작으로 두 번째 ‘캡틴 마블’이 상영됩니다.
이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아이언맨’이 세 번째를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후 ‘아이언맨 2’가 개봉했고, 헐크와 토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인크레더블 헐크’와 ‘토르 : 천둥의 신’이 연이어 개봉하였습니다.
이후, 마블에서 배출한 모든 히어로들이 모인 ‘어벤져스’를 필두로 ‘토르 : 다크 월드’, ‘아이언맨 3‘가 개봉하였습니다.
이후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가 개봉하는데요. 죽은 줄만 알았던 친구 버키가 적 윈터 솔져가 되어 돌아와 어벤져스가 위기를 맞이하는 ’윈터 솔져‘는 마블 팬들이 좋아하는 시리즈 중 하나죠.
이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가 개봉하며 타노스의 등장을 암시하고 있는데요.
다음은,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막시모프 남매와 인공지능인 울트론이 탄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초능력을 가진 남매의 활약이 눈에 띄었던 작품이죠.
이후 ‘앤트맨’,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가 개봉하게 됩니다. 시빌 워에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의 갈등으로 어벤져스가 분열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이후 ‘블랙팬서’, ‘스파이더맨 : 홈커밍’, ‘닥터 스트레인지’가 개봉하며 우리가 알고 있는 어벤져스 히어로 모두가 등장하게 됩니다.
다음, ‘토르 : 라그나로크’에서 죽음의 여신인 헬라와의 대결을 다루고 있는데요.
이후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하고,
드디어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타노스의 단 한 번의 손가락 튕김으로 전 세계의 50%가 사라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후 타노스에 도전하는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다루고 있고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에서 현재까지 개봉한 마블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막상 보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던 시리즈가 바로 마블 영화였던 것 같아요.
중간중간 들어있는 유머 코드와 복잡하지만, 또 이해하기 쉽게 얽혀있는 마블의 세계관이 정말 큰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연말연시, 마블 영화 보시면서 새해를 맞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블시리즈 간단하게 정리
위의 내용을 정리를 하자면 다음과 같이 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시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캡틴아메리카: 퍼스트어벤져
- 아이언맨
- 인크레더블 헐크
- 아이언맨2
- 토르 : 천둥의신
- 어벤져스
- 아이언맨3
- 토르:다크월드
- 캡틴아메리카:윈터솔져
- 가디언즈오브갤럭시
-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 어벤져스 에이지오브 울트론
- 앤트맨
-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 닥터스트레인지
- 스파이더맨 :홈커밍
- 토르: 라그나로크
- 블랙팬서
- 어벤져스 : 인피티니워
- 앤트맨 와스프
- 캡틴마블
- 어벤져스 : 엔드게임
이렇게 시대 순으로 보시면 좋으실듯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