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전화 수신거부 차단 하는 방법 알아보기

대출전화 수신거부 및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스팸메시지 및 주식, 대출전화가 자주 오는 듯 합니다.

심지어 이상한곳에서 당첨이 되었다고 자택주소를 알려달라고 까지 하네요.. 필요없다고 하니 계속해서 공짜로 준다는데.. 세상에 공짜가 어딨습니까? 그래서 끊어버렷죠.

대출전화는 아니였지만, 이런 금융 홍보 상품으로오는 전화 수신을 차단하는 방법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대출전화 오는 이유?

대출전화가 자주 오시는 분들의 경우, 어느 타 은행사를 이용을 하셨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금융정보 거래 기록이 타인에게 넘어가서, 그러경우가 있습니다.

은행이 개인 db를 팔아먹는 경우도 있다고 할 수 있겠죠. 대출을 이용할때 약관을 잘보시면 제3자에게 제공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제3자가 다른 타인이 될 수도 있겠죠.

그래서 어떤 계약을 진행을 하던 약관을 잘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린대로 금융사에서 서로 고객의 개인 DB를 사고 판매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돌고 도는DB정보를 가지고, 스팸전화를 하는 보이스피싱범이 중간에 끼어 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명하게 살아가야하는 지혜를 습득해야 합니다.

(advertisement)


  • 개인의 DB를 금융사끼리 판매한다.
  • 보이스피싱범에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 금전을 요구하며, 좋은 상품으로 대환대출을 유도한다면 의심부터하자.
    -실제 해당 상품이 있는지 조회를 해보시고, 통화로 계약 진행 하시마시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해당 금융기관에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전화 오지않게 할려면?

대출전화가 오지 않게 할려면, 제일 좋은 방법은 해당 대출이나 금융관련, 전화를 받지 않는게 제일 베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받아도 대부분의 상품을 이용을 하지 않겠다고 한다면

해당 DB는 접수가 되지 않는 정보라고 판단하여 전화를 하는 횟수가 점점 줄어들 것 입니다.

그리고 DB 거래를 진행할때에도 나에 대한 정보는 팔지 않은 가능성이 높죠. 왜냐면 전화자체를 받지를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의 경우 대출이나 보험관련 메세지에 대한 스팸 빈도는 다른분들보다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많이 안 풀려 있는 경우라 할 수 잇겠죠.

그래도 전화가 계속해서 온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대출전화 수신거부 차단하기

대출전화 수시거부하기

대출전화 수신거부를 하는 방법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신거부를 하는 방법은 내가 직접 해당 번호를 스팸으로 등록하여 더 이상 전화를 받지않게 설정을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방법은 다양하게 셋팅이 가능한데요. 이전에 적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팸전화 차단 방법 앞자리 만 알면 070 원천차단!

안드로이드 스팸전화 차단 방법 앞자리 만 알면 070 원천차단!

 

대출전화 차단하기

대출전화 차단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해당 포털에서 신고를하여 원천차단하여 진행하시면 되시는데요. 아니면 유료서비스등을 이용하여, 차단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인하여 차단하기 설정이 가능한데요. 목차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스팸차단 필터링 신청
  • 118 전화하여 스팸 신고방법
  • KISA 홈페이지를 방문 스팸번호 신고
  • 휴대폰 자체 기능으로 신고

다음과 같은 목차가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스팸 번호, 문자 신고하는 방법 3가지 알아보기

스팸 번호, 문자 신고하는 방법 3가지 알아보기

 

두낫콜로 스팸 콜 전화 차단하기

 

이상으로 대출전화 수신거부 차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스팸전화 문자 메세지, 보이스피싱에 낚이지 않게 지혜를 연마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서 두낫콜을 통해 차단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 006 전화 오는 이유? 스팸번호 예방 방법은?

(advertisement)


국제전화 006 전화 오는 이유? 스팸번호 예방 방법은?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