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부탄가스 버리는법 분리수거 하기

부탄가스를 다 쓰거나 아니면 쓰지 않아서 녹이 쓸어 폐기를 해야 하는 그런 부탄가스도 있을겁니다. 부탄가스는 안에 가스가 있기때문에 안에있는 잔여가스를 제거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데요.

저도 이전에 녹이 쓸어 린 오래된 부탄가스를 낫을 이용하여 폐기시켜 분리수거한적이 있는데요.하지만 부탄가스가 그냥 낫을이용하면 위험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남은 부탄가스를 버리고 안전하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탄가스 가스 빼는법

부탄가스는 아시다 시피 폭팔물입니다. 폭팔을 할수 있는 만큼 조심스럽게 사용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부탄가스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상품이라 안전에 만큼은 확실하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혹시?란게 있으니 자만을 하시면 안되 시겠죠?

우선 다 쓴 스프레이나 부탄가스의 경우 남은 가스를 완전 제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가스 제거를 위해 일단 실외에 가셔서 작업을 합니다. 가스 제거 방법은 부탄가스의 가스 분출구 부위를 땅으로 향해 꾹 눌러 주어 남은 잔 가스를 빼주어야 합니다. 가스가 많은 상태에서 낫이나 집게를 이용하여 가스를 빼시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향한 다음에 스프레이나 잔가스를 처리를 하고 다음과 같이 부탄가스의 밑 부분이나 옆을 때려서 구멍을 내줍니다. 이런식으로 남은 부탄가스를 처리를 해줍니다.

구멍을 낸 부탄가스를 분리수거를 진행을 하여 버려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부탄가스 분리수거

그리고 부탄가스는 가스를 제거를 하시면 (캔)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캔으로 분리수거를 하여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글을 참고하시어 안전하게 부탄가스 및 스프레이를 버리시기 바랍니다.

부탄가스 보관 방법

부탄가스는 당연 가스폭팔물이므로 서늘한곳에 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직사광선에 있을경우 안에 있는 가스의 압력이 온도로 인하여 상승을 하게 되면 압력으로 인하여 폭팔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그러니 부탄가스가 아니더라도 살충제 및 스프레이등도 조심하여 서늘한곳에 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캠핑을 가시는 분들도 캠핑사용을 할때 가스난로를 유의하여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용 가스난로가 대부분 부탄으로 인한 가스난로인걸로 알고 있고든요..

해당방법을 숙지하여 안전하게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