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초기 증상 5가지, 치료는 어떻게?

M자 탈모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는 대부분 호르몬으로 인하여 생기는 탈모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모는 한번 시작이 된다면 갑자기 훅 들어오는게 탈모라고 할 수 있는데요.

M자 탈모 진행 속도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까?

M자 탈모 진행 속도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까?

탈모가 진행되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조심해서는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탈모 초기 사진과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고, 어떤 조취를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병원 가기전에 해볼만한 방법은? 5가지 루틴

 

M자 탈모초기 증상 사진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확인해 보신다면,  탈모에 대한 초기 증상을 대충 가능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 M자 탈모는 이마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먼저 빠지기 시작을 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탈모가 천천히 일어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크게 티가 안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면사진이나 탈모상태를 확인을 하기 위해서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고,  추후에 2~3개월 뒤에 머리를 확인을 해봅니다.

아니면 M자 탈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에 글을 적어 놓았으며,  M자 탈모 진행 과정이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자 탈모초기 증상은 어떤게 있을까?

M자 탈모 초기증상으로는 5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목차를 확인을 해보시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두피가 따가운경우
  2. 이마가 갑자기 넓어진다.
  3. 앞머리와 뒷머리의 모발의 굵기 차이를 확인
  4. 손으로 머리카락을 쥐고 쓸어내린다.
  5. 비듬이 급격하게 많아진 경우

두피가 따가운경우

주로 세균감염으로 인해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몸에서는 세균이 침투했다고 생각하여, 탈모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두피가 따가운 증상이 갑자기 생긴다면, 탈모의 초기증상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이마가 갑자기 넓어진다.

이마가 갑자기 넓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갑자기 찾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탈모의 주된 원인은 DHT 호르몬이 생성이 되기 때문인데요.

이마가 넓어지는 증상이 갑자기 든다면, 탈모초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머리와 뒷머리의 모발의 굵기 차이를 확인

탈모가 오게 되면 두피가 좁아지고 모발의 굵기가 점점 솜털처럼 얇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호르몬 영향이 적은 뒷머리 머리카락이랑 앞머리 머리카락 굵기를 확인을 해 보는 것입니다.

앞 머리카락이 굵기가 현저히 얇게 측정이 된다면 탈모 초기 증상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머리카락을 쥐고 쓸어내린다.

손으로 앞 머리카락을 움켜 집니다. 그리고 너무 강하게도 말고 적당히 쓸어내리면 머리카락이 몇 가닥 뽑히게 되는데, 이때 10가닥 이상 정도 뽑히게 된다면,

탈모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듬이 급격하게 많아진 경우

어느 날 갑자기 비듬이 생기기 시작하였음여 그 증상이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지속이 된다고 할 경우, 해당 증상은 탈모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듬으로 인하여, 두피에 염증을 일으키기 되면, 머리카락이 빠지게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M자 탈모 프로페시아 효과 있나?

M자 탈모초기 증상 치료방법은?

M 자탈모 초기 치료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탈모약을 먹거나 아니면 바르는 탈모약을 구매하여 복용하거나 바르셔도 되는데요.

하지만 M자 탈모의 경우 호르몬에 의한 문제인 DHT 때문에 생겨, 해당 호르몬을 억제 해주는  탈모약을 복용 하시는게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인 미녹시딜과, 먹는 약인 피나스테리드 두 개의 약이 있습니다.

해당 탈모약은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두타스테리드 등에 약이 있긴 하지만, 해당 탈모약의 경우 굉장히 급할 경우에만 단기간에 복용을 하고, 추후에는 피나스테리드 약으로 복용 하는게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로 대표되는 탈모약은 프로페시아 약이 있습니다. 해당 약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처방을 받으신 다음 3~6개월 정도 복용을 하신다면, 웬만하면 탈모 초기 증상은 막아 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모 참고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