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확인 방법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M자 탈모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자 탈모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순서는 이마부터 시작하여 정수리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점점 머리카락이 후퇴하다. O형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빠른 치료가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M자 탈모인지 검증이 가능한지 이에 대한 예방책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자 탈모 진행 순서

우선은 M 자 탈모가 진행이 된다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탈락이 되기 시작 합니다. 그리고 M자 탈모가 진행이 된다면 모발에 힘이 없어, 머리카락이 솜털처럼 자라나기 시작하는데요. 그리고 서서히 솜털같던 머리카락도 서서히 없어지게 됩니다.

M자 탈모가 시작이 되는 건, 이마에서부터 시작이 되고 그다음 정수리로 탈모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M자 탈모의 경우, 호르몬에 대한 문제가 매우 크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알아 봐야겠지만, 주로 호르몬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M자 탈모는 갑자기 오는게 아니라, 서서히 오기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치료시기를 늦게 발견을 하여, 초기에 탈모를 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순서는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자 탈모 진행 속도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까?

탈모는 초기에 잡아줘야한다

탈모가 초기에 발견이 되면, 먹는 약이나 바르는 탈모약을 가지고 충분히 치료를 해볼 수 있으며, 그만큼 돈도 절약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 치료 시기가 늦어지게 된다면, 그만큼 노력과 돈 시간이 많이 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어떤 질병이든 초기에 잡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advertisement)


그렇다면 M 자 탈모를 검증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자 탈모 프로페시아 효과 있나?

M자 탈모 검증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고 계신게 있습니다 탈모는 하루 아침에 찾아 오지 않습니다 아주 긴 기간 동안 서서히 탈모가 진행이 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탈모가 진행이 되는지 확인을 해 보시려면 과거의 사진을 보는 방법들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4가지를 질문을 통해 검증해 보시면 M자 탈모가 진행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M자 탈모 확인 자가 진단하기

  1. 3개월동안 모발이 빠지는 양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고 있지 않는지 검증하기
  2. 학창시절 사진과 비교하여 머리카락 이마보다 올라가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기
  3. 가족중에 탈모 이력이 있는지 확인하기
  4. 뒷통수 머리카락과, M자 부분의 머리카락과 비교해보기

위의 방법과 같이 검증을 진행하여 과거 사진보다, 지금이 현재 크게 차이가 없다면, 원래 머리카락의 형태가 M자 형상 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 사진과 달리 지금 이마가 과거보다 올라가 있다면, 탈모가 진행이 된다는 의심을 해 볼 수 잇습니다. 하지만 탈모가 아닌 노화로 인하여 머리카락이 탈락이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탈모약 처방전 없이 가능한 약은?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탈모 치료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탈모 초기에는 주로 먹는 탈모약바르는 탈모약으로 치료가 진행이 되는데요.

여기서 증상이 더 심하게 된다면, 시술이 들어가게 됩니다. 시술의 종류는 메조테라피 주사 또는 PRP 치료를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해당 상태에서 조금 더 심해진 상태라면 모발이식까지 생각을 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으로는 절개술과 비절개 수술을 진행을 해 볼 수 있는데, 비절개 수술이 더 비싼 수술이며, 수술이 진행이 된다면 기본 8시간 탈모 수술이 이루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탈모는 수술만 한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탈모 약을 꾸준히 복용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튼튼한 모발을 유지할수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참고하시고 m자 탈모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