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및 창문, 창틀 부분의 유리에 보시면 실리콘이 뭍어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이 습기가 있다면, 주로 생기는 부분이 실리콘 곰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뿐만 아니라 벽, 벽지, 등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 입니다.
주로 곰팡이가 생기는 증상으로는 겨울에 많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내와 밖의 온다차이가 나게 되면서 성에가 발생이 되는데, 이때 방안의 따뜻한 기온으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욕실은 환기가 대부분 잘되지 않아 마찬가지로 곰팡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럼 실리콘으로 곰팡이 제거 할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하기
곰팡이를 제거를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5가지정도로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락스를 이용한다.
-락스를 이용하되, 물과 꼭 희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실리콘이 녹을수도 있습니다. - 치약을 이용한다.
–치약을 발라놓고, 기다리다가 나중에 청소한다. - 베이킹소다를 이용한다.
-베이킹소다를 물과 희석하여 청소한다. - 솔을 사서 곰팡이 핀 부분을 문질문질한다.
하지만 해당 방법으로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전용제품을 이용을 하는 방범이 제일 좋습니다. 락스등이나 베이킹 소다의 경우 곰팡이 부분에 뿌려놓은면 휘발성이 있어 금방 증발을 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없는것을 확인을 할 수 잇는데요. 하지만 젤 타입의 제품을 이용한다면 몇시간이나 방치를 해두고 나중에 슥 딱아서 처리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실리콘 곰팡이를 해당 제품으로 제거하는데요. 가격 또한 저렴하게 구매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리콘 곰팡이 전용제품 구매하기
실리콘 곰팡이 전용제품을 구매하여 제거하시면 됩니다. 젤 타입으로 곰팡이 핀 부분만 짜준 다음 기다리셨다고 그냥 청소하시면 됩니다.
찌든때는 불려서 제거하는게 제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해당 제품의 경우, 비싸지도 않아서 저렴하게 구매가능 할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사용 후기 까지 올려 놓았더라구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5시간 이상 놔두면 왠만한 곰팡이는 다 지워 주는 후기들이 몇몇 있더라구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