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티몬 위메프가 정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어 환불사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티몬과 같은 위메프 계열사의 쇼핑몰의 경우 경고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계열의 쇼핑몰은 어디어디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티몬, 위메프 속해 있는 곳은?
현재 티몬과 위메프가 속해 있는 곳은 Q10이라는 기업에서 인수를 하여, 현재는 Q10 계열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Q10은 나스닥에 상장하기 위해서 많은 쇼핑몰을 인수를 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리스트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큐텐이 운영하는 쇼핑몰 리스트
1. 위메프
2. 티몬
3. 인터파크 쇼핑
4. 위시플러스
5. AK몰
6. 큐텐
이렇게 총 5가지 회사가 큐텐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리스트 입니다.
자금난 일어난 이유?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Q10이 나스닥에 상장하기 위하여 많은 돈을 쏟아 부엇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열사에 있는 돈까지 가져와서 진행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나스닥 상장에 실패가 되었고, 지금 같이 위메프나 티몬등에서 돈이 부족하여, 판매는 했지만 판매대금을 기업들에게 주지 못하게 되면서, 상품취소가 되어버렸고, 지금과 같은 사태가 일어난 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위메프나 티몬 본사에 찾아가야 하는 이유
이전에 머지포인트 대란이 일어난적이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프로모션으로 사람들을 현혹시켜, 현금을 포인트 처럼 보유를 했지만, 한 사건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대규모로 환불을 하기 시작하면서 돈을 못주는 상황이 된 것이 머지포인트 사건 입니다.
이번 티몬과 위메프 상황이 엇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 당시 머지포인트 본사를 쫒아가신 분들의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었으며, 가지 않은 분들은 아직도 환불을 받지 못한 상태 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본사에 뛰어가 항의를 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본인의 돈은 본인이 지켜야 합니다. 그 누구도 지켜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