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차박 가능한 차량인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캠핑 문화가 대세이면서, 부쩍떠오르게 되는 차박이라는 단어가 떠어르게 되는데요.
차박이란? 말 그대로 차에서 잠을 자는 것을 차박이라고 합니다. 요즘 suv형태의 차를 구입하여 많이들 차박을 하시는데요. 경차로 대표되는 차로는 레이 차량이 있습니다.
레이를 많이들 개조하여 차박 차량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중인데요. 특히나 넓은 공간으로 인하여 많이들 인기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를 구매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으로 인하여, 레이를 차박용으로 하기가 망설여지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개조용를 해야만 차박으로 해볼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캐스퍼 차박 가능한 차량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캐스퍼 옵션에 유의하기
차량을 구매할때에는 옵션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일단 ‘스마트’ 트림에는 전 시트 폴딩 기능이 불가합니다.
옵션 또한 존재하지 않아, 차박이 아닌 그냥 타고 다니실거면, 스마트 트림+’에션셜 플러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차량을 구매를 하실때에는 옵션도 필히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캐스퍼 차박 하기 위한 전 시트 풀 폴딩
풀 폴딩시트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전 시트 폴딩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모던’ 트림과 ‘컴포트 시트’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욱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모던 트림에 40만원 옵션인 컴포트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아래와 같이 이용이 가능한 부분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suv 형태로 제작이 되다보니, 모닝, 스파크 보다는 좀 더 넓은 공간을 이용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차 풀 폴딩 방식은 전세계적으로 처음 시도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캐스퍼 차박에 활용할 수 있는 2열시트
마찬가지로 ‘모던’트림에 ‘컴포트시트’ 옵션 입니다.
2열시트를 160mm 정도 슬라이딩으로 이동 가능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사람을 태우거나 짐을 싣게 된다면, 장점으로 뽑을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2열시트를 슬라이등으로 이동하여 넓은 공간을 뽑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2열시트 또한 폴딩이 되어 차박까지 가능할거라 보여 집니다.
160mm 이동도 가능하지만 2열 시트 각도 또한 최대 39도까지 뒤로 젖힐 수 있어 2열에 사람을 태웠을때 불편함을 주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 차박 할 수 있는 적재공간 310L
차박을 하게 된다면, 생각보다 많은 짐이 생기게 됩니다. 그때는 넓은 적재공간이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이때 폴딩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적재 공간인 310L의 큰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캐스퍼 실내길이 2059mm
그리고 차에서 숙면을 하기 위해서는 실내길이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내 총 길이는 2059mm 되어 있어, 왠만한 성인분들은 다 이용해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캐스퍼 차박 총론은?
캐스퍼로 차박을 하기에는 충분한 크기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차라는 한계점은 분명히 존재하며, 캐스퍼 풀옵션 가격으로 구매할 경우 1800~2000만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같은 돈으로 중고 suv를 사는게 더 낮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현대, 기아 기술력도 많이 좋아져서, 연식이 조금 되더라도 충분히 타고 다닐 차량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를 알아볼려고 하신다면 제일 대표적인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경차 종류, 한국에 판매하는 경차 6가지 가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