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가입 후 소득이 바뀌게 되거나 무직자가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후 소득이 변경?
청년도약계좌를 가입을 하게 되면 총 5년 이라는 기간동안 일정 금액을 월 마다 저축을 하혀야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연봉의 상승이나 아니면 무직으로 변경이 된다거나 하는 경우 가입 유지및 기여금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해당 계좌는 1년마다 유지심시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상품을 계속해서 이끌어 갈 수 있는지 없는지 검사를 하는 것이죠.
만약 연봉이 올라 6000만원 이상의 고연봉자가 되었을 경우, 기여금은 더 이상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직자의 경우, 경우에 따라서는 다르겠지만 최종적으로 해지 수순을 밟을 수도 있지만, 그에대한 정보는 정확하게 나온게 없어, 확실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이처럼 1년마다 유지심시 기간을 거쳐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혜택을 더받거나 아니면 더 받지 못할 수도 잇다는 말입니다.
유지심사시 제외대상
다른 사유로는 이혼,독립, 사망 등으로 가입자의 개인소득에는 관련된 무관한 사항이 있을겁니다. 이럴때는 지급이 중단되지 않고, 유지하는 심사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무직자 가입 가능한가?
무직자의 경우에는 청년도약계좌의 경우 가입이 불가 합니다. 그리고 현재 가입을 한다고 해서 가입이 되는게 아니며, 전년도의 소득이 잡히는 경우에만 가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청년도약계좌 월 70만원만 고정 납부? 최소 적금 금액은?
- 청년도약계좌 군대 복무한 군인 가입가능한가?
-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중복가입 가능한가?
- 청년도약계좌 대상 및 조건 5년 안에 0.5억? 모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