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해야 는 이유 3가지

비트코인이라고 막상 무시를 하면서 살아 왔는데요. 어느순간 비트코인이 700만원에서 처음 접하게 되었다가, 어느순간 1억이 되어있는 매직이 펼쳐졌습니다. 가치가 날로 상승하게되면서 그리고 규모가 커지게 되면서 사람들이 점점 인식이 남다르게 되는 듯 한데요.

이제는 비트코인에 투자해야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2008년 금융위기가 오게 되었으며, 경제가 한번 휘청이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 큰손들에 휘둘리지 않겟다고 만든것이 비트코인이 입니다. 나카모토 사토시 라는 가명의 사람이 만든것인데요. 해당 비트코인은 총 2100만개 한정하여 진행이되며, 해당 수량은 더이상 늘어 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기준으로 93%정도로 채굴을 한 상태이며, 곧 100%가 도래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비트코인의 양은 항상 한정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원하게되면 그 가치는 더욱더 올라가게 됩니다.

 

(advertisement)


1. 인플레이션 대비

미국의 화폐량은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 입니다. 돈은 계속 발행이 되며, 돈의 가치는 계속해서 하락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플레이션은 계속해서 현재 진행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금이나, 부동산, 주식등을 구매하여 인플레이션을 대비하게 됩니다. 비트코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한정되어 있으며, 많은사람들이 원할수록 그 가치는 더욱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화폐량이 많아질수록 비트코인의 가격은 더욱더 올라가게 됩니다. 통화량에 따라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2. 반감기 도래

그리고 곧 반감기가 도래하게 됩니다. 정확한 날짜는 알수가없지만 4월즘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반감기의 경우 즉 채굴량이 반으로 줄어든다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 총 6번째의 반감기가 진행이 되었으며, 2032년 이후에는 10분에 1개도 생산을 못할 수 잇게 될 수 있습니다.

즉 2024년 4월즘 반감기가 도래하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항상 말도 안되게 점프를 했습니다.

1차 반감기 – 553배 상승

2차 반감기 – 116배 상승

3차 반감기 – 21.5배 상승

위와 같이 계속해서 상승하였습니다. 1차나 2차 만큼은 아니지만 5배 정도는 상승할 여력은 있다는 것 입니다.

 

3. 기관자금 유입 수요증가

그리고 미국 SEC에서 비트코인 ETF를 승인을 하면서 이야기가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상장된지 2달만에 미국의 큰손 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피델리티, 아크인베스트, 등의 모든 기관에서 총 49조원이나 되는 금액이 ETF로 유입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개인이 뭉쳐서 조작을 하기에는 어려운 실정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서서히 비트코인의 무게가 무거워지면, 변동성의 폭도 줄어들 것이며, 화폐로써의 가치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아직은 비트코인 ETF가 미국에서만 승인이 난 상태이며, 다른 국가에서는 아직 거래가 불가 합니다. 미국에서 먼저 선점을 했다고 봐야겟죠? 영국 일본등에서는 제도권으로 편입을 하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더 많은 자금이 비트코인에 투입이 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투자해야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은 아니며,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기 투자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