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드 지우는법, 떼는법 제거 방법 7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본드지우는법에 대해서 한번 여러분과 정보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집에 본드 한 개씩은 아마 다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테이프나 풀로는 붙지 않는 경우에 본드로 붙였을 때는 정말 잘 붙는 경우가 있거든요. 실생활에서 본드는 정말 유용한 부분이 있지만, 한가지 단점은 정말 떨어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드는 아무리 깨끗하게 지웠다고 할지라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말 불편하고 이게 만약 피부에 달라붙었을 경우에 잘 지워지지 않아서 피부에 위험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본드자국을 어떻게 하면 말끔하고 깨끗하게 지울 수 있을까요? 오늘은 강력한 접착제나 본드를 잘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목차

  1. 본드 제거는 네일 리무버 이용
  2. 본드 뗄때는 핸드크림, 바센린 이용
  3. 비눗물 이용하여 본드 제거
  4. 식용기름 마가린 이용하여 본드 때기
  5. 소금을 이용해 본드제거
  6. 옷에 묻은 본드 자국 지우기
  7. 플라스틱 본드 자국 지우기

본드 제거는 네일 리무버 이용

첫번째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은 네일 리무버를 쓰는것입니다. 손톱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매니큐어를 지울 수 있는 리무버를 항상 가지고 다니실 것 같습니다. 이 네일 리무버에 들어있는 아세톤은 접착제를 정말 잘 제거해 주는 화학약품입니다.

보통 아세톤은 접착제 뿐만이 아니라 유성매직을 지울 때도 잘 사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만약 여자분이시라면 내일 리무버를 하나쯤은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니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있는 아세톤성분의 네일리무버를 통해서 면봉이나 휴지에 뭍혀서 본드가 묻은 부분에 한번 발라 보시면 아주 쉽게 분들 작업을 제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세톤이 들어간 제품은 네일 리무버가 아니어도 약국이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습니다. 네일 리무버는 아세톤을 얹어 발라놓고 몇 분이 지나서 본드 부분은 문질러 주시면 쉽게 벗겨야 될 수 있을 거예요.


본드 뗄때는 핸드크림, 바센린 이용

두번째 핸드크림 또는 바세린 같은 소리 미끄러운 소재를 이용해서 본드를 벗겨내는 방법입니다. 본드가 뭍은 부위에 바셀린 거 같은 크림을 발라내면 미끄럽게 되는데, 손으로 이때 문지르게 되면은 슬슬 벗겨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본드가 완전히 다 떨어질 때까지 살살 살살 문지른다 보면 피부에 손상도 없게되고 쉽게 본드자국을 없애실 수 있습니다.


비눗물 이용하여 본드 제거

세번째 비눗물 이용하는 방법인데 따뜻한 물에 세탁 세제 또는 주방세제 또는 비누와 같은 세제를 넣어서 미끄러운 상태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접착제가 묻어서 굳은 피부를 30초에서 1분 동안 담가 준 다음에 손으로 살살 문질러 끝날 숟가락 주걱 등으로 천천히 떼어내려고 해본다면 본드 자국이 잘 떨어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잘 안 떨어지더라도 여러번 비눗물로 담궜다가 다시 시도해 본다면 다시 떨어지기 시작할 것이니, 안심하시고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식용기름 마가린 이용하여 본드 때기

네번째는 식용기름을 이용하는 건데요, 마가린이 가장 저렴하게 때문에 마가린을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가린이나 올리브오일, 베이비 오일 같은 기름이 성분이 있는 것으로 손이나 본드 자국에 묻어 있는 곳에 바르고 문지르게 되면 기름기가 본드의 성분을 약하게 만들어 주고 미끌미끌 하게 되서 본드자국을 쉽게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소금을 이용해 본드제거

다섯 번째로는 소금을 이용하는 건데요, 약간의 물과 소금을 2-3스푼 정도 넣고 반죽을 해 주면은 소금에 살짝 부드럽게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드자국을 30초에서 1분간 문질러주는 살짝 묻는다면 소금의 마모 효과로 인해서 본드 자국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쉽게 본드를 지우 쉴 수 있을 것입니다.


옷에 묻은 본드 자국 지우기

여섯 번째 방법은 옷에 묻은 본드 자국 지우는 방법입니다 먼저 옷을 뜨거운 물에 넣은 다음에 본드가 묻은 부분을 조심스럽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아까 말씀드린 비누 효과처럼 본드자국을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살살 문지른 다음에는 앞에서 말씀드렸던 아세톤을 적시고 칫솔을 사용 해서 온도에 가장자리 부분을 살살 떼어 내면 됩니다. 본드 자국이 다 떨어지지 않았다면, 그 다음에는 날카롭지 않은 칼로 본드 부위를 긁어내고 세탁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아세톤 성분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아세톤 성분으로 인해서 천이 변색될 가능성이 있으니 미리 테스트를 하시고 본드 자국 떼어내는 시도를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비싼 옷이라면 굳이 시도하지 마시고 세탁소에 맡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크린토피아 가격표


플라스틱 본드 자국 지우기

일곱번째 플라스틱에 붙어 있는 본드 자국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이런 도구들에는 아까 말씀드렸던 비누나 아세톤을 이용하여 살짝 적셔 두고 몇 시간 후에 부드러워진 본드 자국을 떼어내는 법이 있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본드를 사용하실 때는 항상 장갑을 착용해서 손을 보여 하셔야 합니다. 본드 사용 전에 신문 지나 천을 미리 깔아두고 바닥이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드를 너무 단순하게 생각해서 본드 뚜껑을 입에 물고 사용하다가 본드가 입에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정말 주의하시고 피부나 예민한 부위에 본드가 묻었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의사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본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함께 나누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