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개그맨 이휘재씨가 모발 이식술을 했음을 밝혔었죠. 정준하씨도 2004년도에 모발이식으로 3000모를 심었다고 해요. 이처럼 돈 많은 연예인들도 피해갈 수 없는 탈모!
탈모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심해지고 그렇다고 탈모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고 무한반복 되는 것 같은데요.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이 정말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효과가 가장 눈에 잘 띄는 것은 아무래도 모발이식이죠.
모발이식술은 1인당 최대 7번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편차가 있겠지만요. 보통은 1-2회 정도 한다고 해요. 사람마다, 부위마다 다르지만 보통 500-5000모 정도 심는다고 해요. 오늘은 3000모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모발이식 – 절개, 비절개로 나뉜다.
우선, 방식은 절개와 비절개로 나뉘는데요. 절개방식이 비용이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절개와 비절개 방식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절개식모발이식 3000모 비용
단, 두피를 직접적으로 절개를 하는 것이다 보니, 회복시간이 오래걸리는 편이라고 해요.
또, 흉터도 남을 수밖에 없겠죠. 이런 경우 보통 1모낭에 2천원 내외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3000모를 기준으로 한다면 300~60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1-2시간 정도 걸립니다. 성공률도 비절개방식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발이식 5000모를 하게 된다면? 대략적인 금액으로는600~900백만원 정도로 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한 커뮤니티에서는 작년에 진행했던 제휴할인 가격으로는 5000모 기준 300백만원선에서 진행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생착률은 어느정도일까요?
무려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보통 2주 정도 후면 생착이 완료되고, 4개월 이후로는 모발들이 다시 자라기 시작합니다. 6개월에서 1년 정도 잡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두피를 직접적으로 절개하여 시술을 한다.
- 회복시간이 오래걸림
- 시술 흉터가 남을 수 있음
- 1모낭당 5,000원 정도의 가격
- 3000모의 경우 300~600만원
- 시술 시간은 1~2시간정도
- 비절개 방식에 비해 성공률이 높은편
- 90% 이상의 생착이 됨
- 4개월 이후 모발들이 자라기 시작
비절개식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반면, 비절개 수술은 두피를 절개 하지 않고 모낭을 하나씩 뽑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절개에 비해 회복도 빠르고 아픔도 덜하다고 해요.
그치만 하나씩 뽑는 만큼 시간과 비용을 무시할 수는 없겠죠. 그리고 절개식에 비해 2배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모당 가격이 절개에 비해 2천원 정도 더 비싸다고 할 수 있는데요. 7000원정도 하는데, 3000모를 심을 경우, 900-1100만원 정도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술 직후에는 딱지가 남아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 떨어집니다. 하루 정도는 머리를 감지 않아야 하고, 샴푸는 스프레이로 뿌려야 한다고 합니다. 손이 닿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 모낭을 하나씩 뽑아서 심는 작업
- 시간과 비용이 많이든다.
- 시술작업 시간 6~8시간
- 1모당 가격 1000~2000원
- 3000모의 경우 900~1,100만원 비용 발생
- 절개술에 비해 회복이 빠르다.
그렇다면 모발이식 병원을 고를 때 주의 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모발이식 주의점
모발이식을 하는데 주의점이 있습니다. 해당 가격은 병원마다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저렴한 곳은 이유가 있을수 있다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많은 기술이 들어간다고 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그냥 모낭을 심는것만 하는게 아니라 아래와 같이 많은 작업이 들어가게 됩니다.
모발이식으로 하는 작업
- 환자의 얼굴형에 맞춰서 모발이식이 된다.
- 자연스럽지 않게 모발이식 디자인에 신경써야 한다.
- 모발의 방향 및 구렛나루 방향등을 고려하여 모발이식을 진행된다.
- 모발이 부자연스럽지않게 작업을 한다.
- 생착률이 떨어지는 시술을 받을 수도 있다.
디자인을 하여 모발이식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곳을 이용 한다면, 위와 같은 서비스를 받지 못하여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모발이식 비용이 높고 낮음 보다는, 병원의 전문성과 의료진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 확보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모발이식 병원 고를때 확인해야 될 점
- 병원의 전문성을 확인을 해라
- 실력을 검증 받은 병원을 방문해라
- 병원의 장비 및 수술방법 확인
- 의료진의 숙련도 및 생착률이 높은지?
- 사후관리는 잘 되는 병원인지?
좋은 것이 있다면 나쁜 것도 있듯이 부작용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녹시딜 구매 방법은? 가격, 부작용, 사용법 알아보기
모발이식 부작용 증상 5가지
1. 두피소양증
이건 심한 증상은 아닌데요. 가볍게는 가려움, 모낭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가벼운 증상일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를 짧게 발라주는 것만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심한 경우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안면부종
쉽게 말하는건 얼굴이 부어오르는 증상입니다. 약 3-7일 정도 지속되기에 생활을 하는 데 지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 경구, 근육 주사를 투여해야 한다고 해요.
3. 모낭염
모낭염은 아무래도 고통도 있고, 예전처럼 샴푸칠을 막 할 수 없다보니 두피가 깨끗하게 유지되기 어렵기 때문에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샴푸하는 방법을 올바르게 바꾼다든지,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약을 통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출혈
모발 이식술이 끝난 직후에는 출혈이 발생하고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출혈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평소에 출혈이 잦으신 분들은 모발이식 전에 이 점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5. 자연스럽지 않은 헤어라인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인형들의 헤어라인을 보면 머리를 심은 것이 티가 나죠. 내 머리카락 같은 자연스러움을 원했는데 인형 머리처럼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도 부작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의료진들의 경험, 노하우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환자의 두피 상태도 봐야하고, 얼굴형이나 이미지도 봐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따로 있다보니, 이 점도 중요시 되는 것 같아요. 성공후기, 실패후기 모두 찾아보시고 가격 등도 모두 꼼꼼하게 찾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포스팅을 위해 부작용이나 실패 후기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당황스러울 정도였답니다.
혹시나 모발이식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국에 탈모인들 1000만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음식과 약을 잘 복용하시고 탈모를 극복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모발이식이 부담스러운분들의 경우 추천을 드려볼만한게 두피문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발이식이 부담스럽다면?
모발이식이 부담스럽다면 일단은, 두피문신을 하시는 방법도 추천을 드려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머리의 빈 부분을 채워주는 역활을 하며, 하얀속살의 두피가 거뭍거뭍 채워지게 되는데요.
이때 모발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시술보다 저렴하며, 빠르게 두피문신 시술을 진행을 합니다.
이전 글에서 두피문신 관련글로 작성을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