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안드로이드) 에어드롭 하는 방법, 사용하는이유?

최근에 갤럭시 안드로이드에서 업데이가 진행 되었습니다. nearby share 라는 기능이 생성이 되엇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윈도우에서 왓다 갔다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인데요.

해당 기능을 왜 사용하는지 그리고 에어드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arby share” 쓰는 이유?

해당기능이 나오면서 왜 사용을 해야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윈도우에서 파일을 보내는 방법은 많이 있죠? 카카오톡으로 보낸다거나, 아니면 메일, 삼성의 퀵쉐어 기능등 다양한 기능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들은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거나 사용에 대한 조건이 있어야만 합니다. 삼성 퀵쉐어의 경우에도 삼성 생태계에서만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어떤 조건과 제약 없이도 윈도우 컴퓨터에서도 에어드롭과 비슷한 기능을 간단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는경우 카카오톡 변환파일로 이미지와 파일의 소스값이 수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에어드롭 및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이나 파일을 원본 그대로 보내어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어드롭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nearby share”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윈도우용 “nearby share” 베타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3. 구글 아이디 로그인 후 왼쪽 설정을 [모든사용자로부터 수신] 항목으로 클릭합니다.

4. 폰 상단바에서 “nearby share”를 활성화 해줍니다. 기기공개 범위는 [모든사용자설정] 항목을 누릅니다.

5. 휴대폰에서 보내련는 사진을 선택하여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nearby share”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내 컴퓨터 이름이 뜨게 되면 선택하여 보내어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블루투스가 있어야함)

7. 컴퓨터에서 허용을 누르게 되면, 파일을 간단하게 윈도우로 넘겨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nearby share” 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휴대폰인 갤럭시를 에어드롭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곳으로만 이동해볼 수 있는게 아닌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자료가 왔다갔다 할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인  “nearby share”는 사진을 보내는 것보다,  안에 있는 파일을 안드로이드나, pc로 보낼 때 매우 수월해 보이긴 합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한 꺼번에 못보내는게 아쉽긴하나, 기능이 있는게 어디인가? 싶습니다.

차선책

그리고 사진파일을 자주보내거나 하시는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휴대폰과 연결 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원본 그대로 불러와서 진행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볼 수 잇습니다.


저는 사진을 꺼낼때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진행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