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가격 경차 AX1 제원 및 출시일은 언제?

현대 캐스퍼 차량 가격과 현재 알려진 캐스퍼 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서 아토스 이후로 출시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굳이 기아자동차에 모닝이 있는데, 왜 경차를 또 만들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쉐보레 스파크에 쐐기를 박을려고 그러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어떤 기업이든 경쟁이 되어야만, 프로모션 및 다양한 혜택을 진행을 하게 되는데, 이제는 현대, 기아의 적수가 나타나는 국내기업이 없어 한편으론 아쉽기 합니다.

그럼 현대 캐스퍼 차량 가격과 제원에 대한 정보를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캐스퍼가 나오게 된 이유?

지금 현대에서 경차 차량을 생산을 안하는게 아닙니다. 국내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현대 자동차에서 해외 수출용차량인 이온을 경차로 판매하고 있는 중 입니다.

이제 국내에서 별로도 AX1 모델인 캐스퍼를 출시를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나오는 캐스퍼는 SUV형태의 경차 입니다. SUV 형태인 만큼 넓은 공간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점점 캠핑을 이용하는 가족이 늘고, 가족단위로 많이 움직이다 보니 우리나라의 경우 점점 더 큰차량을 원하는 심리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가족단위의 차량은 대부분 SUV, 카니발 등을 많이들 타고 다니는데요. 제 추측으로는 점점 수요가 많아져 이 같은 도전을 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advertisement)


현대 캐스퍼 출시일은 언제?

현대 캐스퍼 출시일은 9월 15일날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생산이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2021년 4분기에는 사전계약을 하지 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일단 제대로 된 일정으로는 알려진게 없습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2021년 4분기쯤 출시

현대 캐스퍼 알려진 제원 및 파워트레인(엔진)은?

현재 캐스퍼의 존재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자동차의 크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파워트레인, 엔진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1.0 엔진과 1.0 터보엔진 2가지를 제작할려고 하는데요. 제원표는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캐스퍼 1.0 엔진 제원

배기량
998CC
연료
휘발유
엔진형식
G3LD
최대출력(PS/RPM)
76PS(마력) / 6200RPM
중량/ 총중량
1330KG / 985
변속기 
자동 4단

캐스퍼 1.0T-GDI 엔진 제원

배기량
998CC
연료
휘발유
엔진형식
G3LC
최대출력(PS/RPM)
100PS(마력) / 4500~60000RPM
중량/ 총중량
1370KG / 1030
변속기 
자동 4단

위와 같이 사양으로 들어 간다고 합니다. 일단 G3LC, G3LD 엔진의 경우, 2016년에 개발된 엔진인 카파엔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엔진 이름에 대한 뜻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알아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G3LD 엔진의 경우 지금 생산되고 있는 모닝 어반의 엔진을 공유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현대 캐스퍼 가격은?

그럼 현캐스퍼 가격은 얼마로 책정이 되어 있을까요? 아직까지 알려진게 없습니다. 유추를 해볼 수 있는건 현재 모닝과 레이 판매 가격이 어떻게 되어 있냐는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모닝 가격 – 1175~1545만원
  • 레이 가격 – 1260 1580만원

현재 모닝과 레이의 가격은 위와 같은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레이보다는 프레임이 덜 들어간다고 생각해 보았을 때, 다음과 같이 유추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은 대략 1200~ 1600 정도는 되지 않을까? 라고 어림잡아 봅니다.

이유는 SUV라는 명목으로 차량은 일단 더 비싸게 파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되며, 엔진이 기존 차량이랑 동일하게 장착이 되는데, 저 가격에서, 얼마나 더 위 아래로 내려갈까 싶습니다.

들리는 루머로 현대 캐스퍼 800만원에 시작을 한다. 라고 이야기 하지만 그렇게 단가가 맞춰 질려면 다음과 같은 항목으로 셋팅이 될 것 입니다.

  • 수동 미션
  • 직물시트
  • 완전 수동 에어컨
  • 싸구려 내장재

등이 있다면 800 백만원선에서 셋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800만원대 라고 불리지만, 구입할 때는 899만원이 될 수도 있겠죠?? 우리나라 국민정서상 위와 같은 옵션은 맞지 않고, 팔리지 않을거 라는 걸, 현대에서 알고 있기 때문에 인도에서 수출용으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현대 캐스퍼 예상 가격 – 1200~ 1600

현대 캐스퍼 경차혜택은?

캐스퍼가 나오면 좋은데.. 제일 중요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냐, 없냐의 문제 입니다. 경차는 혜택을 받아볼려면 크기 제한이 있습니다. 높이의 경우 2M 정도인데 가로폭 세로폭의 경우 제한이 매우 큽니다.

아래와 같이 경차혜택 제원이 확인 가능한데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장 3600mm
  • 전폭(너비) 1600mm
  • 높이 2000mm

해당 규격에 맞게 출시가 된 캐스퍼 차량인듯 합니다. 해당 차량의 크기의 경우 아래와 같다고 하니 충분히 경차규격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캐스퍼 크기 제원

전장
3535mm
휠베이스
2400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위와 같이 제한이 있습니다. 처음 들리는 소식으로는 AX1 모델로 출시 되었을때는, 크기가 초과가 된다고 말이 많았습니다. 현재의 규격을 조금 초과 한다는 말이 나돌앗는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디자인을 수정하는 모습을 보면 충분히 규격을 맞추고 2021년 4분기쯤에 출시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도로운전 영상 및 캐스퍼 유출이미지를 확인을 해보시려면 해당 링크를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이 나왔으면 더 귀엽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는데.. 현대가 디자인이 산으로 가는게 계속해서 반복하네요;;

(advertisement)


실 도로운전 캐스퍼 사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