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부르는 잘못된 머리감기 습관 예방방법 알아보기

탈모가 진행이 되고 있거나 진행이 된다면, 주의 할만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탈모가 아니신분들의 경우에도 머리가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잘못된 머리감기 습관을 고치시고 머리가 덜빠지는 머리감기를 진행을 하여 모발을 지켜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샴푸를 안쓰면 좋지만 안 쓸수는 없기 때문에 해당방법을 알아두시고 머리감을때 참고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탈모 부르는 머리감기 습관

1. 미온수로 머리감기

이렇게 해야되는 이뉴는 다음과 긑습니다. 머리카락도 하나의 세포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뜨거운 물인 온수로 머리 세척을 하게 되면 화상을 입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가 열로 인하여 변성이 일어나며, 머리가 푸석푸석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충분히 물로만 적시고 두피 불리기

우리가 목욕탕을 가면 때를 밀기전에 몸을 불리듯이 두피도 물을 적셔, 두피를 불리고 샴푸를 하시면좋으신데요.

그래서 샤워를 진행하신다면 머리에 물만 적시고, 다음 몸을 먼저 씻으시고 난 다음 샴푸양을 적당히 덜어 샴푸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3. 샴푸를 행굴때도 미온수로

미온수로하는 이유는 샴푸가 제대로 씻겨져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미온수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찬물은 제대로 안씻어 질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미온수를 사용하여, 머리 두피를 행궈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찬물을 사용을 할경우 두피가 수축 작용이 일어나게되면서, 두피 염증성 질환이 높아질수도 잇는데요.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가급적이면 저녁에 머리 감기

하루를 마무리 하고 저녁에 머리감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머리 두피에 손상을 주지 않는게 좋은데요,

특히나 낮에 활동을 하게 되면서 피지에 땀이나게되고, 머리카락, 손이나 발은 외부오염이 묻어 있기 때문에, 밤에 씻는게 좋습니다.

두피 탈모 예방방법

1.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려라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이유는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높은온도로 머리를 말리게되면 머리카락이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그리고 뜨거운 바람을 두피에 계속해서 바람을 맞게 한다면, 두피가 빠르게 건조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건조형상 때문에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머리를 감앗다면 바로 말리고 잠을자라

위의 설명대로 되도록이면 찬바람에 머리를 말리시고, 머리가 젖어있다면 또한 빠르게 말려줘야 합니다. 머리를 촉촉한 상태로 계속두게 된다면, 두피의 상태가 매우 안좋아지게 되는데요.

특히나 머리를 감고 수건에 말아서 계시는 분들도 몇몇 분이 계시는데요. 그런경우 머리가 더이상 숨을 목쉬게 되어, 젖은 수건에서 세균이 번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건으로 두피를 닦게 된다면 비비지 말고 되도록이면 톡톡 두드려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샴푸, 린스, 트리트 먼트 사용을하면 좋나?

그리고 머리를 감으면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사용을 하면 괜찮은가? 인데요. 다음과 같이 설명을 드릴수 잇을 듯합니다.

일단은 머리를 감을때 샴푸의 양은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린스를 사용을 하신다면, 최대한 린스를 행궈 내시기 바랍니다. 두피를 숨구멍을 린스가 막을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트리트먼트를 사용을 하신다면, 모발용인지, 두피용인지를 확인하시고 용도에 맞게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샴푸나 린스가 조금남아서, 물을 담아서 희석시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특히나 탈모 증상이 있는분들은 이렇게 이용하시기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녹농균이 나오게 되는데요.

주로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이라고 할수 잇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희석을 시키고 1~2일이내에 다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샴푸를 안쓴다면 어떤게 있나?

하루에 3번 머리를 감는 분이 계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샴푸대용으로 사용을 할수 잇습니다.

  • 샴푸의 경우 – 물에다가 베이킹소다를 타서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잇으며,
  • 린스의 경우 – 식초를 대신하여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체질적으로 안맞는 분들도 잇기 때문에 조심하셔서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요즘에는 꽤 괜찮은 탈모 제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구매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최대한 샴푸를 적게 사용하여 머리를 감아서 다음과 같이 탈모를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