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를 하면서 수면을 진행을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코골이를 진행한다면 잠을 깊게 숙면을 하지못해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코 안골고 숙면을 취하고 싶은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오늘은 코골이를 최대한 하지 않고, 고칠수 있는 방법 7가지 정도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 1 코 고는 이유는 무엇일까?
- 2 잠자는 자세를 변경해보자
- 3 몸의 무게를 감량하자
- 4 술을 되도록이면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 5 건강한 수면을 하도록 노력하자
- 6 비강을 열어두게 만들자
- 7 베개를 바꾸자
- 8 충분한 수분유지
- 9 수면 코골이 패치 이용하기
- 10 관련 글
- 11 연관포스팅
- 12 쿠팡플레이 PC버전 주소 바로가기
- 13 아르바이트 채용 잘 당하는 법, 당하지 않는 행동은?
- 14 유통기한 소비기한 차이는? 기한이 넘으면 기업책임?
- 15 차용증 양식 4가지 차용증 쓰는 방법
- 16 온나라부동산정보 통합포털 실거래가 공시가격 확인하기
- 17 에어컨 냉방비 폭탄 전기세 줄이는 방법은?
- 18 더트롯쇼 방청신청 방법은? 어디서 방송하나?
- 19 오징어 게임 관련주 어디일까? 이유는?
코 고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골이는 남녀 노소 막론하고 성인의 절반 정도가 코골이를 진행을 한다곤 합니다. 2명중 1명꼴로 진행을 하고 있다는 말인데요. 코골이는 배우자 및 같이 숙면을 취하는 분들에게는 소음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전 학교에서 코골이를 진행을 하는 친구를 보면 가끔 놀라기도 하는데요. 코를 고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있을수 있습니다만 폐쇄성 무호흡중에 하나라고 할수도 잇는데요. 수면중 호흡을 할려는 기도가 좁아져, 숨을 쉬기 힘들어지게 되며 좁아진 기도의 이완된 연구개와, 구개수에 공기각 부딛히면서 소리를 내는 증상이라고 할수 잇습니다.
대부분 코를 고는 분들의 경우 이런 수면 무호흡증에 걸리게 되는데요. 갑자기 숨을 쉬지 않다가, 숨을 쉬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러니 이런 증상은 고치도록 노력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배우자 및 같이 잠자는 동료를 위해서라도 말입니다. 그럼 8가지 정도가 잇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자는 자세를 변경해보자
코골이는 위와같이 설명을 드린대로 부딛히면서 내는 소리인데요. 하지만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게된다면 해당 증상을 예방을 할 수 잇습니다.
그런것들을 도와주는 베개가 있는데요. 옆으로 누워서 잘수 잇게 도와주는 베개를 이용을 하시면 코골이를 어느정도 예방을 할 수 잇습니다. 그런 제품들을 흔히 바디필로우, 롱쿠션이라고도 하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몸의 무게를 감량하자
모든 사람에게 통용이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살이 찌게되면서 코골이를 시작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코골이가 더욱더 심해지는분들이 있는데요. 그러니 이런분들의 경우 다이어트만 진행을 하더라도, 코골이를 어느정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되는 이유로는 목주위에 체중이 증가하게되면 목의 기도가 잠을 잘 때 압박이 되어 코골이를 유발을 하게 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술을 되도록이면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술에 들어잇는 알콜성분이 목 뒤에 있는 근육의 긴장감을 줄여주게 되면서, 코골이를 진행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을 자기전에는 되도록이면, 술을 마시지 않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하기전 4~5시간은 되도록이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건강한 수면을 하도록 노력하자
건강한 수면은 코골이를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숙면을 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설명을 드린대로 술을 먹는 증상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장시간 일을 하고 잠을 자게 되면, 근육이 부풀어져 잇어, 코골이를 유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비강을 열어두게 만들자
비강은 얼굴의 가운데에 있으며, 코의 등쪽에 있는 코안의 빈 공간을 말합니다. 공기가 몸안에 들어오는데 그 공간이 좁다면, 코골이 하게 될 가능성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강을 열어두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비강을 여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숙면을 하기전에 샤워를 한다면 비강을 열어두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베개를 바꾸자
베개를 구매하여 사용하신지 오래되었다면, 교체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베개에 코골이를 유발을 하는 알레르기 또한 있을수 잇는데요.
또한 애완동물을 키우고 계시다면, 동물의 털 비듬등을 흡수를 하게 되면서 알레르기성으로 코골이가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청결이 중요하며 베개는 6개월마다 1번씩 교체를 하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유지
인체에서 수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체에 물이 부족하여 탈수 상태인 경우에 코와 입 천장이 마르게 되거나, 기도가 끈적해지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코골이를 유발을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숙면을 하기전에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시고 잠을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수면 코골이 패치 이용하기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해도 잘 되지 않는다면, 코골이 방지를 해줄수 있는 코골이 패치를 이용하여 사용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들 이야기 하는데요.
막혀져있는 기도를 확장 및 콧구멍을 넓게 해주면서, 코골이 예방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 정도로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