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길찾기 사용방법 원하는 목적지 찾아가기

카카오맵 길찾기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이라는게 생소하신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전에 다음지도라고 불렸는데요.

다음은 카카오에 인수가 되면서, 카카오지도로 이름이 변경되엇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카오맵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길찾기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이용하기

카카오맵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계정을 로그인하여, 맛집을 선별할 수도 있으며, 지적도 관련 및 로드뷰를 자유자재로 이용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원하는 목적지 까지 갈 수 있는 카카오맵 길찾기 서비스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처음 이용하는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니, 차근차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카카오맵 길찾기 사용하기

원하는 목적지를 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 입니다. 자가용 및 택시를 탓을때의 요금이나 기름 값등을 계산할 수 있으며,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어떻게 이동이 가능한지에 대해 설명까지 해줍니다.

사용은 카카오맵 홈페이지 사이트나 아니면 어플로 이용하시면 되시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서비스로 방문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pc 카카오맵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로는 – 김포공항 -> 롯데월드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맵에서 길찾기 버튼을 클릭
  2. 출발지 [김포공항 국내선] 검색 후 엔터
    아래의 [출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출발지 [김포공항 국내선] 검색 후 엔터
  3. 도착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라고 검색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검색 후 [도착] 을 클릭합니다.
    도착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라고 검색
  4. 이동할 운송수단을 선택
    자가용, 택시, 대중교통, 도보, 자전거 등이 있습니다.
    이동할 운송수단을 선택
  5.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경로 선택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경로가 있다면 선택을 하여 지도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경로 선택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경로 선택 지도

이런식으로 원하는 위치를 손쉽게 선택하여 가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 몇 호선을 이용하라는 문구가 나오며, 도보 등으로 자유롭게 지도로 목적지 까지 안내해줍니다.

굳이 지도를 보면서 찾아갈 필요가 없겟죠?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원하는 목적지 방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