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임대, 공유 오피스 차이점?은 무엇인가?

사무실을 구하게 된다면 어디에 구해야 되지? 라는 생각을 많이들 하게 되실 겁니다. 요즘은 공유형 오피스를 많이들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직업의 다양성에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사무실을 구할려고 한다면, 어디에서 사무실을 얻을 것 인가? 라는 생각부터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공유형 오피스가 생성이 되기 전까지는 임대사무실이 많이들 유행을 하곤 햇지만, 두개다 비교를 해보면 확실이 공유형 오피스가 더 관리가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 듯 합니다.

사무실 공유 오피스 차이점

아래와 같이 표로 비교 해볼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의 경우 저렴하게 사용을 해볼 수 있지만, 사무실 구조를 변경을 한다거나 하신다면, 그런 부분에 제약이 걸릴 수 잇지만 임대형 사무실의 경우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 임대
공유 오피스
보증금
기존 월세 10배
내지않음
월세
월 임대료
월 회원료
관리비
있음
없음
인테리어
직접실행하며 비용 발생함
공유오피스 직접 관리
사무기기
회사의 총무가 관리
공유오피스 직접 관리
복지시설
복지를 위한 공간 임대
공유오피스 직접 관리
공간유동성
원하는대로 사무공간 자리 재배치 가능
움직임이 제한적
인원유동성
인원증원시 확장을 하거나 이사
회원료 지불 방법으로 인하여 변경 가능
사업자등록
가능
때에 따라 가능
사무공간
철저한 개인공간
서비스에 따라 제한적인 개인공간
특수공간
실험실 및 특수목적으로 사용가능
서비스에 따라 제한적인 공간

임대 가격의 차이점?

가격의 차이

임대 가격으로는 자그만한 차이점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소규모로 창업을 할 경우에는 분명 공유 오피스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의 경우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사무기기 또한 지원을 하고 잇으며, 책상 및 인테리어등은 공유 오피스에서 지원을 하고 잇으며, 보증금또한 없어, 초기 비용이 많이 나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커지게 된다면, 공유오피스로 할지, 임대사무실로 할지 걱정을 많이 하시게 될 겁니다.

회사의 인원 규모가 커지게 된다면, 공유 오피스를 사용을 하는 금액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게 들어가기 때문 인데요.

공유 오피스의 경우 10인 이상이라면 꽤 큰 금액인 500~600만원으로 월세로 지불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의 장점은 보증금이 따로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복지 시설 및 사무용품

하지만 공유오피스를 사용을 하는 점은 바로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 좋은 자리를 선점을 하여 주로 역세권 위치에 점포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사무용품, 복지시설, 등을 관리비로 퉁 칠수 있어, 복지부분에서는 놓치기 힘든 부분이라 쉽사리 놓치 못 하는게 흠입니다.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단점

사무실 임대형으로 진행을 하셨다면, 넓은 공간만 있다면 언제든지 사무실의 인원을 보충을 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구조도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하고요, 하지만 인원수용이 적절치 못하다면 이사를 고려해야봐야 되는데 임대 사무실 입니다.

공유 오피스의 경우 사무실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도 잇으며, 주어진 환경 그대로 사용을 해야만 합니다.

좋은점으로는 돈만 지불을 한다면 언제든지 넓은공간으로 마음대로 이동을 할 수 잇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인데요. 아마도 이때 금액은 무시하지 못할 금액으로 될수도 있습니다.

개인공간이 없다.

임대형 사무실의 경우 개인회사만의 공간이 있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발실을 만들수도 있으며,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유형오피스의 경우 별도의 공간을 마련을 하지못하여 부분적으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제한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를 하시고 공유형 오피스냐, 임대 사무실이냐?를 확실하게 고민 하시고 사무실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