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카 빌리기전 보험 종류 보장한도? 알아보기

“빌리카” 빌리기전 보험 종류, 보장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여행하게 되면 우리의 발이 되어줄 렌트카는 필수 입니다. 그리고 렌트카를 이용을 하는데 있어서 보험도 필수적이라고 보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오늘은 빌리카 보험에 대해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빌리카는?

제주도에서 빌리카라는 영업점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렌터카 회사 입니다. 이미 이름이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회사는 sk렌터카 하위에 속해 있는 그룹의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sk렌터카 대기업에 속해 있는 제주도 렌타카 업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이 운영하는 규모답게 굉장히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빠르게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차량을 예약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렴하고 보험 한도가 높은 제주렌트카 업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럼 빌리카 보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리카 보험 종류?

빌리카 보험 종류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한데요.

  • 일반자차
  • 완전자차

빌리카에는 일반자차, 완전자차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보험 서비스는 차량의 가격마다 보험 금액이 상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보험금 가격은 빌리카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가격 차이가 크게 없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빌리카 완전자차 보험가격

<빌리카 – 완전자차 요금>

빌리카 일반자차 보험가격

<빌리카 – 일반자차 요금>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경우 차량의 금액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보험을 선택하신다고 하시면 ‘완전자차’를 하시는게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리카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습니다만, 아래와 같이 보험의 보장범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빌리카 ‘완전자차’, ‘일반자차’ 차이

‘일반자차’의 경우 면책금 500,000원의 금액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수리기간동안은 일 대여료의 5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휴차료 또한 지불 해야 된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자차’의 경우 모든 수리비가 면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면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범위의 금액이 있습니다.

  • (무조건 면제가 된다면 렌트카를 아무대나 박고 다니겟죠? ㄷㄷ)

아래와 같이 ‘일반자차’ 와 ‘완전자차’의  표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보상내용
일반자차
완전자차
면책금
500,000원
면제
보상한도
무제한
무제한
휴차보상료
수리기간동안 일대여료의 50%
면제
단독사고
면책금+휴차료
면제
휠/타이어
면책금+휴차료
면제

면제라고는 하지만 면제가 아닌 사고의 범위가 크다면 아래와 같이 보상범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여 중 차량 사고 시 보상범위

  • 대인 : 무한
  • 대물 : 사고 건당 2천만원 한도
  • 자손 : 인당 1천5백만원 한도/사고 건당 1억5천만원 한도

등의 한도로 빌리카 면책으로 들어가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차량의 경우 한도가 기본 2천만원은 들어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타실만한 금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대인 사고 또한 무한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없이 운전하셔도 되실 듯 합니다. 그럼 빌리카 차량의 상태는 어땟을까요?

 

빌리카 렌터카 상태는?

빌리카가 저렴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그렇습니다. sk렌터카에서 오랜 된 차량을 가지고 와서 수리를 하여, 빌리카 에서 차량을 빌려주느 렌트 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대부분 차량들이 연식이 오래되었고 상태가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또한 랜덤으로 배정이 되어, 운이 좋아야만 상태가 좋은 차량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성수기만 아니라면 대부분 차량은 깔끔하다고 합니다.

  • 실제 이용한 결과 운이 좋았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차량의 상태는 괜찮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시장의 원리로 인하여 빌리카가 저렴하게 공급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빌리카 보험에 대하여 알아보시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할만 한 글

제주 빌리카 K7 렌트 후기 느낌 팁, 주유 환불 금액은?

제주 빌리카 K7 렌트 후기 느낌 팁, 주유 환불 금액은?

갯마을 차차차 공진 3대 미스테리 무엇인가?

갯마을 차차차 공진 3대 미스테리 무엇인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장소) 주소 총정리 어디일까?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장소) 주소 총정리 어디일까?

한국의 기상청 보다 잘 맞춘다는, 해외 기상청 사이트 순위 5곳

한국의 기상청 보다 잘 맞춘다는, 해외 기상청 사이트 순위 5곳

(advertisement)


제주도 여성어업인 행복이용권카드 신청방법 서류

제주도 여성어업인 행복이용권카드 신청방법 서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