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이유?

인터넷에 떠도는 뇌피셜이며 저의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이 있으니 그러려니 하고 참고만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이유?

일단 러시아의 경우 우크라이나가 우방국가라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우크라이나는 구 소련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지역중 하나엿으며, 러시아와도 우방국가로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러시아에는 친러시아 세력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두터운 사이였지만 최근에 NATO의 움직이 때문에 러시아의 심기가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우크라이나도 NATO에 가입을 할려는 시늉을 하니깐 우크라이나가 마음에 안드는 겁니다.

이전에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게 크림반도 돈바스 지역을 선물로 주기도 하여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advertisement)


나토를 가입할려는 이런 우크라이나의 모습이 러시아 입장에서는 마음에 안드는 것이죠.

 

하나로 합친 유럽연합

91년 소련은 해제가 되며, 갈라졋으며 유럽연합의의 경우 EU라는 이름으로 뭉쳐지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와 유럽은 거진 앙숙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NATO 세력이 점점 러시아 까지 확장을 하면서, 러시아를 고립 시킬려는 움직임이 보이게 됩니다.

(advertisement)


그때 딱 우크라이나도 나도 NATO에 가입하고 싶어 이런 움직임을 보이니, 러시아 입장에서는 우크라이나가 NATO에 가입되어, 우크라이나 위치에서 미사일을 러시아 반향으로 쏘는 것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아 합니다.

전쟁의 명분

그리고 우크라이나에선 친러시아 세력을 괴롭히는 일이 일어나게 되자 그걸 명분삼아서 전쟁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 것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푸틴의 재선
  • 러시아를 물 로본다? 본때를 보여주자!
  • 국뽕을 심어주자

등의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겁니다. 유럽연합의 경우 러시아를 현재 이빨 빠진 호랑이라고 생각을 하고 잇지만 이빨이 빠져도 호랑이는 호랑이 입니다..

 

유럽 미국의 입장

유럽 미국의 입장은 현재 우크라이나를 도움 명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일단 NATO 회원국에 가입이 되지 않았으며, 미국이 나 유럽에서 개입할경우 3차대전 확률로 높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유럽에서 동시에 외치는게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하지마 경제적으로 타격줄거야!” 등으로만 이야기를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마치 북한에서 하는 소리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잇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경우 일단 전쟁을 하면 이득이라고 볼 수 있는게 러시아에서 가스 공급을 막아버리면 올라간 가스 가격으로 인하여 올라간 가스 가격을 중국에서 고스란히 떠안게 됩니다. 그로인해 중국은 에너지 대란으로 발전이 더디게  될 것 입니다.

중국견제로 딱이라고 볼 수 있는게 바로 에너지 대란으로 인하여 경제를 마비 시키는 것이락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미국은 그에 반해 넘치는 자원인 셰일가스도 있기 때문에, 멀리서 그냥 구경만하고 있으며, 다시 최강국이 되는 발판을 마련하면 되는 것이죠.

최강 미국 답습니다.!!

 

(advertisement)


추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