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지키미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방법 나의 신용등급 점수는?

나이스 지키미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방법에 대해 가입을 해야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그렇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잇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일단은 순서대로 설명을드리니 따라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해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점수란?

신용등급 점수는 금융에 대한 나의 점수를 말하기도 합니다. 금융회사가 나에게 돈을 빌려줄때 제일 먼저 평가가 되는 것이 신용등급 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급은 1~10등급이 있으며, 점수로는 1~1000점으로 되어 있습니다. 점수가 하락을 하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advertisement)


1금융권의 상품을 이용을 하지 않거나, 금융 연체 이력 및 통신요금, 연체이력등 돈에 대해서 거래가 불성실할 경우 신용등급이 낮아지게 됩니다. 통신요금 연체가 잦아진다면, 통신신용등급 또한 등급이 내려 갈 것 입니다.

(advertisement)


이럴 경우 신용도가 하락하여 금융권에서는 돈을 잘 빌려 주지 않습니다. 그것을 평가하는것이 신용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을 원하신다면, 해당 글을 살펴서 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신용등급 조회시 준비물

  • 나이스지키미 아이디 발급
  • 아이핀 아이디 발급
  • 인증할 수 있는 스마트폰(휴대폰)

나이스 지키미 신용등급 점수 확인하기

나이스 지키미를 통하여 신용등급 점수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금융기관에서 신용도 점수가 평가하는게 다르기도 한데요.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고, 신용등급 점수를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 지키미 외에도 올크레딧 신용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방문
  2. 나이스 지키미 [회원가입] 진행
    공동 인증서 있는분의 경우, 굳이 가입을 하지않아도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로그인 진행
  4. 우측 상단 [체험하기] 클릭
  5. [전국민 신용조회] 항목 클릭
    연3회 분기별로 무료조회 가능 합니다.
  6.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항목 클릭
  7. [아이핀 인증] 항목 클릭
    아이핀 아이디를 회원가입하여 로그인을 진행 합니다.
  8. [본인인증] 버튼 클릭
    휴대폰, 신용카드, 공동인증서 3가지를 통하여 인증진행
  9. 신용점수 확인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여 나이스 지키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용점수를 파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연 3회 조회가 되니 되도록이면 캡쳐를 해둬서 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아니면 토스를 이용을 하여 신용점수를 확인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