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면역체계가 약해지고, 신체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65세 이상인 분들의 경우, 어떤 질병에 감염이 되어서 병원에 입원을 하는 빈도에 대한 통계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자주 입원하는 질병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설명을 드리고 어떤 병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1위 백내장
사람이 몸이 노화가 오게 되면서, 가장 먼저 병원을 찾는 질병 중 하나인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해지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주로 50세 이상의 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75세 이상의 나이가 드신 분들이 경우 선한 질병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로 인하여 합병증으로 찾아오기도 하며, 햇빛 자외선을 오래받아 생기기도 합니다. 그 외에 외부에 주는 충격이나 안와 골절 등으로 인하여 발생을 하기도 하는데요.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2위 알츠하이머
일종의 치매 증상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인지 기능이 저하하여, 일상 생활이 불가능 하고, 장애로인한 생활을 유지 해야 되는 증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일종의 기억력 장애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치매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의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치매라고 보통 생각을 하시면 기억력이 저하되어 오는 증상이라고 많이들 생각을 하실 겁니다. 생각하시는 대로 퇴행성 뇌 질환 중 치매를 일으키는 병 중 하나가 알츠하이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치매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는데 한번 알아보시고, 참고해보시면 좋으실듯합니다.
- 기억력 장애가 일어난다
- 언어 기능 장애를 일으킨다
- 전두엽 기능의 장애가 일어난다
- 공간지각능력 장애가 일어난다.
- 성격이 변화한다.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3위 폐렴
우리나라에서 많이 걸리는 질병 중 3위라고 할 수 있는 폐렴입니다. 폐렴의 증상은 다음과 같은데요. 증상은 마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을 하거나 감기 증세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폐렴은 폐 염증에 생기는 증상이므로, 폐에 물이 차 구역질 및 가래를 동반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폐렴이 심해지게되면 패혈증까지 증상이 발전이 되어, 폐렴으로 인하여 사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코로나가 위험한 이유가, 폐 기관지에 영향을 주어서 굉장히 위험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폐렴으로 인하여 10년 동안 꾸준히 사망자가 증가로 하고 있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공기 또한 많이 좋지도 않으며, 평소 호흡기가 좋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마스크는 필히 착용 하시고 폐렴에 대한 정기검진은 필수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위 무릎 관절염
다음으로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무릎 관절증이라고 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해당 증상은 무릎 관절 쪽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모든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관절염이라고 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게 되면서 모든 관절은 퇴행성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연골 및 뼈에 관절막이 사라지게 되면서, 뼈와 뼈끼리 부딪치다 보니 통증이 생기게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차성 무릎 관절증은 퇴행성으로 인한 관절염으로 생각하시면 되시고
이차성 무릎 관절 전문 세균 감염 및 결핵성 관절염으로 인하여 연골 파괴 및 심한 충격을 주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다음 거 같은데요 무릎이 아프거나 부으면 운동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무릎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며 무릎에 걸리는 하중으로 인해서 병이 진행되며, 연골조직이 없어지면서 무릎 통증이 악화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위 뇌경색증
뇌경색으로는 우리 몸에는 수많은 혈관들이 있습니다 그 혈관 중 뇌에 올라가는 혈관들이 있을 텐데 그 혈관이 막혀서 뇌 일부가 손상이 되는 증상을 뇌경색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뇌에 있는 혈관은 굉장히 좁기 때문에, 혈관이 가지 못하면 뇌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괴사를 하게 되는데, 증상에 따라서 반신불수가 될 수 있고 언어장애 밑 시야장애 어지럼증 등에 증상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해당 증상을 파악을 하시려면 CT 나 MRI 검사를 진행을 해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6위 척추병증
우리 몸을 지탱을 해주는 척추가 있습니다 척추는 머리와 골반 사이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우리 몸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신체 부분입니다.
척추는 뼈끼리 치는 것을 막아 자유로운 몸의 움직임을 만들어 주는 신제품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체 부위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을 척추병증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 흔히 말하는 허리에는 디스크라는 몸에 관절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 계속해서 몸을 혹사 하게 가하시면 허리디스크 증상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
해당 증상의 경우 디스크 와 척추에 내려오는 신경이 붙어져 있습니다. 이때 디스크가 터져서 신경을 누르게 되면, 몸을 가눌 수 없게 되며 심지어, 일어설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런 증상을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하는데요.
해당 증상이 의심이 된다면 하루라도 빨리 허리 전문 병원을 방문하셔서 시술이나 수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7위 요추 및 골반 골절
65세 이상의 나이가 되면 골절에 매우 유의하셔야 됩니다. 해당 질환으로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10가지 질병중 6위에 랭크가 되어 있는데요.
주로 등산을 하실 때 많은 분들이 이런 골절을 당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자동차 사고 및 추락으로 인하여, 해당 부위가 골절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나이가 들게 되면은 골절 안 부위가 잘 붙지 않아, 평생을 누워 계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그러니 요추 및 골반 골절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 되도록이면 몸을 조심히 사용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8위 위장염 및 결장염
나이가 들게 되면 면역체계가 떨어지게되면서 원인 모를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원인모를 질병중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는 위장염과 결장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위장염과 결장염이 아니라 다른 질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위장염이란 건 위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기에 되는데, 되게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으로는 구토 및 발열 탈수증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결정 염의 경우 수분과 전해질 및 흡수를 하는 대변 기능에 결장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이런 증상들은 세균 감염된 음식이나 물 등을 비위생적으로 섭취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찬가지로 생기는 증상으로는 구토 복통 설사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9위 협심증
나이들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9위인 협심증 입니다. 협심증의 경우 심장은 크게 세 가지로 혈관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이 혈관으로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흡수를 하며 살아가게 되는데,
협심증의 경우 신장 전체 또는 일부분에 피의 공급이 감소를 하게 되면서, 산소와 영양공급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심장 근육이 허혈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상태를 협심증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협심증의는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 안정형 협심증
- 불안정형협심증
- 변이형 협심증
이 세 가지의 증상이 있으며 협심증의 증상으로는 운동 시에 발생하는 통증을 주로 무엇을 하며 가슴을 쥐어짠다 가슴이 싼 느낌이 든다라는 고통을 수반을 합니다. 또는 명치가 아프다 턱끝이 아프다라는 말을 주로 하게 되는데요.
이런 협심증 증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위 늑골 흉골 및 흉추의 골절
위에서 설명해드린 요추 골절 증상과 비슷한 늑골 골절 및 흉골 흉추, 골절을 당한 환자분들의 경우 10위에 랭크가 되어있습니다.
해당 증상으로는 많은 분들의 경우 외부에서 큰 충격으로 인하여 골절이 되어 많이들 입원을 하시게 됩니다. 주로 기침을 많이하시거나, 골프스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주로 낙상이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하여 입원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이가 들면 마찬가지로 뼈가 잘 붙지 않아, 생기는 증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늑골 및 흉골 흉추의 골절을 당하게 된다면, 일상생활을 하기가 매우 힘들며, 통증 또한 매우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65세 이상인 분들의 경우 나이들어서 조심해야 되는 질병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조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