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도에서 비행기가 결항이 된다면 많은 혼선이 생기게 됩니다. 기존의 돌아가야 되는 사람들이 돌아가지 못하고 공항에서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이 발생을 하는 것 인데요.
비행기가 결항이 되는 이유는 제주도의 같은 경우는 강풍이 있을 겁니다. 태풍도 아닌데 강풍으로 인하여 비행기가 못뜨는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입니다.
강풍 또는 태풍으로 인하여 결항이 되는데요. 이때 우리가 해볼만한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1. 비행기 결항 확인하기
비행기 결항을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이 이용한 항공사 홈페이지 및 공항 홈페이지, 스마트공항 어플에서 비행기가 결항이 되었는지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상이변이나 날씨가 좋지 않을때, 결항이 되겠지? 라는 생각을 진행을하여 미리 항공권을 취소를 해버리면 취소수수료를 물 수 있으니 꼭 결항여부를 확인을 하시고 항공권 취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2. 대체항공편 받기
대체항공편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공항의 창구를 방문해야 합니다. 공항의 창구를 방문해야만 항공사랑 연락이가능하며, 결항이 생긴시기에는 항공사에서 전화연락도 되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대체항공편이 없는경우에는 공항에서 출발이 가능한 항공편 자리를 배정받기 위하여 공항에서 대기하는 방법도 있으며, 환불한 후에 다른 항공사의 항공편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로 인한 기상이변이나 천재지변의 경우에는 다른 항공사도 마찬가지로 비행기가 뜨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발하기전에 날씨가 진정이 될때까지 일반적으로 기다리는게 보통입니다.
2. 기상, 천재지변이 발생할 경우
그리고 기상 이변이 생기게 되어 강풍이나 태풍등의 발생이 생기게 되면 항공사별로 약관은 다르지만 항공사의 귀책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상이변 및 천재지변을 통하여 항공권 환불을 받는건 어려우며, 일반적으로 대체항공을 공항에서 서서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항공사 별로 여객운송약관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항공사별 여객운송약관
그리고 다음으로 해야될게 오늘 숙박을 해야 될 숙소나, 렌터카를 이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4. 결항 확인서 받기
기상이변으로 인한 재해를 통하여 결항으로 인해 가지못한다는 “결항확인서”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본인이 탑승을 할려는 항공사에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팩스를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결항확인서를 이용하여 숙소나 렌트카에다가 알려 서류를 보여주시면, 수수료를 내지 않고 환불을 받아 취소해 볼 수 있을겁니다.
5. 국토부 SNS 팔로우 하기
다음으로 국토교통부 SNS를 팔로우하여 비행기의 실시간을 확인하여 볼 수 잇습니다. SNS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가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고 위와 같이 5가지를 확인하시어 비행기 결항시 대처를 확인하여 돈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 4곳 위치, 바람, 경로, 위성 사진보는 방법
- 나트랑 여행가기 좋은 날씨는 언제? 월별 날씨 건기 우기는 언제?
- 혼자 여행가기 안전한 나라 5개국 추천
- 대한민국 정부에서 추천하는 서울 여행지 7곳
- 비행기 이착륙시 창문을 열라고 하는이유? 공항 게이트는 왜 주지 않는가?
- 실시간으로 올라가는 항공권 가격 왜 그럴까? 원래가격에 구매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