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고거래가 정말로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경기가 안좋은 이유가 가장 클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신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잠깐 쓰다 말은 중고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중고도 판매자를 잘보고 구매를해야 합니다. 하지만 중고 거래시 우리에게 보호받는 시스템이 그렇게 간편하지 못한데요.
하지만 최근에 토스의 ‘안심보상제’ 덕분에 중고거래시 송금을 받아 보앗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거래시 토스 ‘안심보상제’ 이용
중고거래를 진행을 한다면 토스 안심보상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송금을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거래의 특성상 돈을 먼저 송금을 하고 상대방이 중고물품을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돈을 줫지만 송금을 해주지 않는다며? 중고사기가 될 수 있겠죠? 하지만 토스의 경우 이런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센터를 통하여 돈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스에서만 중고사기 집계로만 2022년 한해의 경우 2500명이 15억 8천만원 정도의 금액을 구제해줬다고 하는데요.
정말 중고거리새 혁명적인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네요. 한도는 아래와같습니다.
토스 안심보장제 보상 한도
1. 금융사고의 경우 1회 5천만원
2. 중고사기의 경우 1회 50만원까지
단 보상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알림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보상제외대상
- 제도 시행일(2021년 4월 9일) 이전의 피해일 경우
단, 출금계좌가 토스증권일 경우 2021년 11월 2일, 토스뱅크일 경우 2021년 11월 2일자를 기준으로 적용돼요. - 게임 아이템 및 상품권 등 현물성 상품일 경우
- 현행 법률에 따른 인터넷 거래 금지 품목일 경우
- 내부 기준에 따른 보상 불가 품목 및 보상 불가 거래건일 경우
- 송금 당시 ‘사기 의심 사이렌’ 위험 안내를 만난 후 송금한 경우
- 토스로 송금(피해 발생)한 후 15일이 경과한 경우
- 제3자 간의 중고거래가 아닌 지인 간의 거래일 경우
- 공동구매나 SNS 등에서의 신규 상품 구매일 경우
- FDS(이상금융거래감지시스템)를 통해 사용이 차단되었지만 해제된 경우
위와 제외 대상이 있으며, 위험 계좌의 경우 미리 알려 준다고 하니 안심하고 중고거래를 진행해도 되겠네요. 정말 멋진 제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해당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어떻게 이용하여 볼 수 있을까요?
토스 안심보장제도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토스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입금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중고거래시 사기라고 느껴진다면 중고사기의 경우 50만원 한도로 보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진행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토스 고객센터는 아래와 같이 들어가서 문의 가능합니다.
- 토스 어플 실행
- 우측 하단 [전체] 클릭
- 우측 [고객센터] 클릭
- 채팅 및 전화상담을 진행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피씨의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안심보장제도를 이용하여 중고거래를 안심하게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거래액의 피해를 막을 수는 없을것이며, 100% 보상을 받는 방법은 아닐것 입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만들어 두고 중고거래를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관련 글
- 번개장터 거래방법 사기 당하지 않는 거래하기
-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총정리 3가지
- 토스 대출한도조회 시스템 이용하여 한도 확인하기
- 토스 신용등급 조회 불이익 있을까?
- 긴급경영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한도 총정리
- 1금융권 자동차 대출종류 1금융을 이용해야 하는이유
- 전체 저축은행 예금, 대출 금리 알아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