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부모님 여행 코스 2박 3일 일정 공유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어디어디 가야하나 정말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특히나 어머니의 경우 제주도가 처음이라 특별한 곳을 가보고 싶었는데요. 나름 잘 갔다 온 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제가 다녀간 곳 및 음식점을 부모님과 함께 다녀 왓는데요. 공유해 드려 볼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의 목차
제주도 부모님 여행 2박3일 코스
- 1일차 : 제주공항 – 빌리카 → 제주 국수만찬(점심) → 돌염전 → 협재해변 → 명월 국민학교 → 횟집 → 시리우스 호텔
- 2일차 : 호텔 시리우스 → 조식(고사리 육개장) → 에코랜드 → 성산일출봉 → 광치기 해변 → 서귀포시장 → 흑돈시백돈면 →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
- 3일차 :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 (조식) → 산방산 길목 앞에 주차 → 용머리 해안 → 오설록 티뮤지엄 → 빌리카
제주도 1일차 코스
제주도에 12시 3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빌리카
제주도에서 저렴하게 렌트카를 사용해볼 수 있는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k 렌터카의 자회사인 빌리카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직원들이 대체적으로 친절 합니다.
하지만 차량의 수리가 매끄럽지 못하며, 차량의 상태가 조금은 불량할 수 도 있습니다.
국수만찬
제주 시내 국수잔치 가게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를 판매하는 곳이며, 일단 고기국수의 양이 곱배기를 줍니다. 가격은 8,000원에 먹을 수 있으며, 국수를 많이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 추가적으로 돔베고기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고기가 정말 부드럽게 잘나오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유튜브를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돌염전
돌염전의 경우 하루 경로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말 그대로 돌로 염전을 하여 소금을 채취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끔 땅에 마른 소금이 있는데, 찍어보면 의외로 맛?이 있습니다?
바다 구경하기 좋은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협재해변
말이 필요없는 제주도의 대표명소 입니다. 제주도의 에메랄드 해변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협재해변 입니다.
명월국민학교
폐교된 초등학교를 다시 재건축하여 카페로 만들게 된 곳 입니다. 옛스러운 풍경을 느껴볼 수 있으며, 소품샵 및 다양한 자리에서 커피를 드셔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야외풍경이 잘되어 있어 아이랑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횟집
제주도 오면 회가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는 곳 입니다. 인기가 많은곳이라 재료가 소진할 수 도 잇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 시내를 돌아다닐 경우 차량은 왠만하면 두고다니시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시리우스 호텔
제주도 시리우스 호텔 입니다. 제주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제주시내 번화가가 있습니다. 옥상의 경우 수영장이 있으며, 이용할 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 됩니다.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늦을 경우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늦을 경우 로비 문앞에 주차 가능히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2일차 코스
고사리 해장국
제주도에는 고사리해장국이 유명합니다. 그중 제일 유명한 곳은 우진해장국이라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먹는다는건 새벽에 오픈할때 가시거나 아니면, 3시간 정도 기다려서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 이기 때문에 차마 “우진 해장국” 에서는 줄을 서서 먹을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가볼 수 있는 고사리 해장국 전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아침 식사는 고사기 해장국으로먹게 되었습니다
에코랜드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에코랜드 입니다. 에코랜드 는 입장권을 발급하여야 하며 입장권의 경우 인터넷에서 미리 예약하는 게 싸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에코랜드는 자그마한 기차를 타고 제주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느끼고 싶다 하시면 에코랜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산일출봉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어디로 가면 좋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그중 자연경관이 빼어난 성산일출봉을 선택했습니다.
성산일출봉의 경우 올라가게 될 경우 입장권을 구매 여야 하며, 해변만 돌아볼 경우 입장권은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주도 동쪽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광치기 해변입니다.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삼아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산일출봉과 사진을 찍기 위해서 광치기 해변을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서귀포 올레시장
서귀포 올레시장의 경우 시장 중에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 규모인데요 x 공용 주차장의 경우 x 시장 안쪽에 입거나 약간 바깥쪽에 있기도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서귀포 올레 시장의 경우 회를 썰어다 주는 횟집 또는 과일, 떡집, 기념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해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로 기념품샵을 가지 않고 시장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흑돈시백돈면
서귀포에서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흑돼지 고기 전문점 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돼지를 여러 곳에서 먹어봤지만 흑돈시 백돈면 가게에서 먹는 흑돼지가 가장 맛이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고 연탄불에 은은하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켄싱턴 리조트
법인 회원권을 이용하여 예약을 한 서귀포 켄싱턴 리조트입니다. 오션뷰를 예약할 경우 추가 금으로 발생된 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션 뷰 객실을 예약을 하시면 약간의 리모델링이 된 숙소를 얻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의 경우 아침에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생각보다 많이 좋아하셨습니다
제주도 3일차 코스
조식 – 켄싱턴 애슐리
부모님에게 뷔페 경험을 해드리고 싶어 조직으로 켄싱턴 애슐리 뷔폐를 먹게 되었는데요.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먹을게 크게 없었습니다.
X 젊은 사람들의 경우 좋아할 수도 있는 메뉴가 있지만 부모님들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나 크게 많지 않아 조금 아쉬운 듯 했습니다.
켄싱턴 리조트에서 조식을 먹는 분들의 경우 리조트 밖에서 조식 먹는 것을 고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주상절리대
티켓을 끊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인 주상절리대 입니다. 일단 자연이 어떻게 이렇게 생겼나 싶을 정도로 신기한 곳 입니다. 깍아져내리는 절벽의 모양이 육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칼로 자른 듯 반듯한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절경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구경하고 있습니다.
산방산 길목
산방산을 구경할 수 있는 길목이 있습니다 절반으로 밑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그곳에서 사진을 한번 찍어 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제주도 서러운 소매 풍경과 까지는 절벽에 절경 또한 산방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용머리 해안
용 모리 해안의 경우 만조와 파도가 강하게 칠 때에는 들어갈 수 없으며 가시기 전 꼭 확인하여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깎아지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며, 파도가 오랜 세월 동안 절벽을 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모습에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셜록 티 뮤지엄
제주도에서 녹차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중 하나입니다 운영을 하는 기관은 아모레퍼시픽에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 재배하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외부인이 들어가서 구경을 할 수도 있으며 녹차 관련된 음료수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여행시 팁
제주도 부모님과 여행시에 제가 느낀 팁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부모님의 여행 취향을 파악해야 한다.
- 부모님이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
- 부모님이 먹고 싶은 것은 어떤 것인가 질문
- 되도록이면 코스를 적게 널널하게 하기
- 많이 걷지 않는 코스를 위주로 정리하기
- 리조트의 경우 각자 방이 있으며, 화장실이 2개인 곳을 대여하기
- 식당 시간 확실하게 알아보고 진행하기
위와 같이 제가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면 느낀 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부모님과 여행시에 위의 관련 사항을 다 물어보고 진행할려고 하는데요.
부모님들의 여행 취향과 먹는 것의 취향 차이가 많이나서 생각보다 난감한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위의 7가지 부분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