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제로 많이 사용을 하는 약인 로아큐탄이 있습니다. 로아큐탄은 우리나라에서 처방을 해주기는 하지만 다른 타 국가에 비해서,처방을 해주는 양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로아큐탄을 먹고 탈모가 오는 경우도 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로아큐탄을 먹고 탈모가 온다면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아큐탄 탈모오는건가?
로아큐탄을 섭취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을 하였는데, 복용을 하게 된다면 탈모가 오는 사례가 정식으로 보고된건이 있었습니다. 상태로는 로아큐탄을 섭취한 분들에게서, 두피 사이클이라고 할 수 있는 휴지기가 일시적으로 오는 증상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로아큐탄 탈모 원인?
해당 탈모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 증상으로는 여드름 치료제이다 보니, 피지분비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표피세포에서 성장하는 사이클을 빠르게 진행 시키게 된 효과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으로 인하여, 모발의 분화 과정이 빠르게 진행이되며, 모발에는 휴지기가 들어가게 되면서 일시적으로 탈모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 해결방법은?
대부분의 여드름 치료제의 경우 다른 타 국가에서 사용하는 양보다 적게, 약을 지어주기 때문에 부작용 증상이 작다고 볼 수 잇지만, 부작용증상인 탈모가 나타나게 된다면, 약 복용을 중지하기만 한다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은 약을 먹지 않으면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할 수 잇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