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일반청약기간 청약방법 및 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일반투자자로 신청할 수 있는 공모주 청약을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총 주식의 양인 25%인 425만주를 발행을 하여 청약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투자를할 수 잇는 곳은 어디이며, 언제까지 청약을 할 수 있으며, 공모가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전청약 넣을 수 있는 증권사는?

카카오페이를 사전청약을 해볼 수 있는 곳은 우리나라 증권사 모두에게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4곳의 증권사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삼성증권
  • 대신증권
  • 한국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위와 같이 4곳의 증권사에서 카카오페이를 청약을 진행해 볼 수 잇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증권사에서 발행을 하는 증권사 별로 물량이 있는데요.

삼성증권의 경우 230만주, 대신증권 106만주, 한국투자증권 70만주, 신한금융투자 17만주로 발행을 한다고 합니다. 삼성증권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긴 하네요.

 

카카오페이 사전청약 기간은?

카카오페이 사전청약 기간은 아래와 같이 기간이 되어있습니다. 총 2일을 주는데요.

  • 2021년 10월 25일 오후 10시까지 ~ 2021년 10월 26일 오후 4시까지

위와 같이 사전청약 기간을 해볼 수 있습니다. 25일의 경우 최대 오후 10시까지 청약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얼마인가?

카카오페이의 공모가는 이전에는 63,000~96,000원 이전에 공모가를 지정을 하였지만, 이번에 청약을 하는경우 90,000원으로 공모가가 책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공모가를 기준으로 상장을 하게 된다면 카카오페이의 회사규모는 11조 7천억원으로 되는 시가총액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그리고 증권시장에서는 순위가 30위권으로 될 듯 해보이는데요.

 

카카오페이 상승할까?

현재 카카오 그룹자체가 반독점법으로 인하여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의 경우 대출 서비스를 제공을 하는 서비스에 대한 규제가 막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선물하기 서비스만 해도 매출이 2조가 넘어가는 엄청난 시장이다보니, 그 역시 무시를 할 수 없는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에 열어봐야 알겠지만, 카카오 그룹이라는 인기에 힘입어 상장일에는 소폭 반등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페이 증권사별 청약하는 방법

이번에 진행하는 카카오페이 증권사별로는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증권사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