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모바일 대화내용 그대로 PC 카톡 대화 복구방법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장만하게 되면서 윈도우 11 또한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서 PC 카카오톡 재설치를 진행하였는데요.

로그인을 했는데, 이전 대화목록이 다 지워지고 그대로 들어오는 바람에 이전에 대화했던 내용이 모두 지워져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모바일 대화관련하여 백업을 할 수도 있으며, 복원도 할 수 있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카톡 대화내용 PC로 복구하기

모바일 카톡 대화내용 PC로 복구를 하실려면 일단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모바일 카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1. 모바일 카카오톡을 들어갑니다.
  2. 카카오톡 우측 상단 톱니 바퀴 클릭
  3. [전체설정] 클릭
  4. [채팅] 항목 클릭
  5. 리스트 중 [대화 백업] 항목 클릭
  6. [대화 백업] 노란색 버튼 클릭 대화백업 진행

위와 같이 진행하신다면 모바일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백업이 됩니다. 그럼 이제 PC에서 작업을 해줄 차례입니다.

(advertisement)


 

2. PC 카톡 대화 백업데이터 불러오기

PC 카톡 대화 백업을 하실려면 일단 로그아웃도 해야 하지만 카카오톡 인증 취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 진행하시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은 PC 인증해제를 진행하니 주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로그인 상태라면 일단 로그아웃진행 할려고 합니다.
  2. PC 카톡 좌측 하단 톱니바퀴 선택
  3. 일반 – PC 인증해제 버튼 클릭 눌러 재인증 진행
  4. PC 카카오톡 재로그인 진행
  5. 대화 백업 데이터 불러 올 것이냐? 진행
  6. 수락 진행

위와 같이 진행하신다면 모바일에 있는 대화 데이터를 그대로 PC 카카오톡으로 대화 데이터 백업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시죠? 다음과 같이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미 진행한 부분이라 설명중 이미지 몇개가 없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카카오 참고 글

19 thoughts on “카카오톡 모바일 대화내용 그대로 PC 카톡 대화 복구방법”

  1. 반대로는 안되나요? 카카오톡을 모바일에서 예기치않게 로그아웃후 다시 깔게 되어 모두 대화 내용이 사라져버렸고 컴퓨터에는 그 대화 내용들이 모두 있습니다. 백업 안될까요? 정확한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