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기술 – 내부자 거래 확인 후 미리 들어가기

주식에는 많은 기술이 있습니다. 그중 내부자 거래를 알아보고 그흐름에 따라서 흘러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자 거래는?

내부자 거래의 경우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직원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업의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의 경우 가장 회사의 분위기 상황을 잘 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좋은 흐름이 있다면, 내부자가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을 할 것이고, 이것을 내부자 거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내부자의 거래에는 소리소문 없이 있다가 매수를 하고 일련의 사건으로 급상승 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돈을 챙기게 되는데요.

피터린치의 경우에도 자기 회사를 잘아는 내부자가 투자를 하기 시작한다면 높은 확률로 투자를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나라에서 지정된 내부자 거래를 합법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든제도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내부자 거래 어떻게 조회?

내부자 거래는 아래와 같이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전자공시스템 다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advertisement)


2. 공시서류 항목을 누르고 다음 검색창에 ‘장내매수’ 라고 검색합니다.

3. 검색하기전 아래와 같은 설정을 체크하여 설정하여 줍니다

  • 본문내용, 동의어, 보고서명 – ‘임원’, 지분공시등을 체크하고 검색을 합니다.

4. 장내매수한 기업들의 근황만 확인하여 볼 수 있다.

 

주가의 움직임 투자

위와 같은 방식으로 검색을 해보고 공부를 하여, 주가의 움직임으로는 바닥권에서 나오는 보수적인 매수의 경우 가장 좋을 것이며,

야수의 심장의 경우 전고점 돌파후 바닥을 다지고 다시 공격적인 내부자 매수도 있기도 하여 충분한 공부와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면 도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내부자거래의 경우가 아니더라도 다른 작전세력일 수도 있어 많은 공부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위와 같은 주식 매매의 기술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