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청년대출 해볼만 곳 어디어디 있을까?

현재 소득이 없는 분들이 대출을 하기에는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무직자 관련하여 대출을 해볼 수 있는 몇곳에 대해 찾아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고 무직자 분들이 대출을 이용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1인당 2천만원 한도로 이용하여 볼 수 있으며, 1%대의 대출로 지원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나라에서 지원을 하는 서비스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의 조건으로는 총 140시간 이상의 직업훈련 참가자 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대상은 무직자, 비정규직, 자영업자, 무급휴직자등 다양하게  지원을 하게 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 에서 신청을 하여 볼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라는 바우처를 발급받아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신용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대출을 하거나 청년들을 구제하기 위해 나온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정부지원 상품이며, 햇살론 유스의 경우 청년 및 대학생, 취업준비생, 무직자 분들도 대출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도로는 3,500만원으로 지원이되며, 대출금리는 3.5%로 지원이되는 아주 도움이되는 정부지원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주최를 하는 곳은 서민금융진흥원이며, 앱을 통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무직자인 저소득 분들에게 청년 정부 지원을 대출을 해주는 정책 입니다. 작년 2022년에 시행된 정책이며, 만 19세 ~ 34세 이하의 분들이 대출을 받아 볼 수 잇는 상품입니다.

연소득은 5천만원 이하의 분들이 이용하여 볼 수 있으며, 보증금 및 월세 한도로는 3500만원 / 월 50만원 한도로 지정이되어 있습니다.

금리로는 보증금대출의 경우 1.3% 지원이되며, 월세의 경우 1% 금리로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청년자산센터에서 신청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등록금 대출

생활비로 대출을 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바로 등록금 대출인데요. 등록금전액을 대출받아 볼 수 있으며, 한도로는 일반 대학의 경우 6천만원으로 가능하며, 전문대학원의 경우 최대 90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금리로는 1.7%이며 조건으로는 직전학기의 평점이 C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청방법으로 한국장학재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생활비 대출

청년분들이 대학을 다니면서 생활비 대출을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도로는 최대 150만원 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1.7%에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조건으로는 직전학기의 평점이 C학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으로 한국장학재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NH 올원 비상금 대출

무직자도 받아 볼 수 있는 대출서비스 입니다. 비상금 대출이라고 하며, 금리는 최대 4.15%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만19세이상에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누구나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올원 뱅크 어플을 통하여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에서도 올원뱅크와 마찬가지로 비상금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조건은 비슷합니다. 만19세이상이어야하며, 통신3사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로는 최대300만원이며, 연 3.5%의 금리를 지원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대출

다음으로는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대출의 고객이라면 아래의 상품을 무직자이더라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여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

다음으로는 신용대출 입니다. 신용대출 상품으로는 대부분 무직자분들에게는 2금융권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은 선택이며, 신용도에 좋지않다는 것을 명심하셨으면 합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무직자 청년들이 이용해볼 수 있는 대출들을 나열하여 보았습니다. 해당 상품들의 경우 해당 저축은행이나 은행권 홈페이지를 통하시면 손쉽게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저축은행보다는 1금융권의 대표은행들의 상품을 이용을 하시거나 정부 관련 상품들을 이용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그래야만 신용점수 관리도 할 수 있고, 추후에 대출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