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ktm USIM -> ESIM 변경방법 (갤럭시z 폴드4)

최근에 갤럭시 eSIM 이라는 기능을 알게 되어 USIM에서 ESIM으로 변경하여 개통해볼려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여 볼 수 있는지 알았는데요.

알뜰요금제라 그런지, 통화를 하여야만 ESIM으로 변경을 해볼 수 잇다고 합니다. ESIM 초기 개통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여 볼 수 있었지만, 기존의 고객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야만 하더라구요?

ESIM 변경하는 순서는 정말 간단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ktm USIM에서 ESIM으로 변경

아래와 같이 꼭 순서대로 따라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간 중간 점프하지마세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고객센터로 연락을 합니다. 연락처는 1899-5000 또는 114연락

(advertisement)


2. 상담사 연결을 진행합니다.

3. 유심에서 이심으로 변경하고 싶다고 요청

4. 본인인증 통화하면서 진행

5. IMEI 캡쳐를 해서 메일로 보내라고 합니다. – 캡쳐는 아래의 내용에서

(advertisement)


6.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오게되며, 메일을 확인하여 캡쳐를 한 이미지를 보내줍니다.

7. 통신사에서 보낸 문자 QR코드가 오면 캡쳐하여 [프로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문자 QR코드 인증이 어렵다면 이걸 진행하여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8. 사용하던 휴대폰 안테나가 끊기게 되고, 조금 더 기다리시면 KT eSIM 추가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그걸 통해 추가하시면 되고 아니면, 위의 QR코드를 통해 설치하시면 휴대폰에 안테나가 뜨게 될겁니다.

그럼 여기서 IMEI가 머냐고 라고 생각이 되실 겁니다. 휴대폰기기의 고유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번호 입니다. 이는 eSIM을 연결 할 수 있는 데이터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를 확인을 할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IMEI 캡쳐 확인하기

1. 통화버튼을 누른다. 

2. 통화에서 [*#06#] 이라고 아래와 같이 누릅니다.

3. 아래와 같이 IMEI 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화면을 캡쳐합니다.

(advertisement)


캡쳐한 본인의 휴대폰 정보를 통신사에 메일로 보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전에는 숫자를 하나하나 불러서 진행을 하엿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이미지를 보내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