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페시아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페시아, 프로페시아의 카피약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이전에도 설명을 드렸지만, 2008년 이후부터 특허권이 풀리게 되면서, 많은 종류의 탈모 카피약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중 하나가 핀페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핀페시아가 유명해지게 된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게 가장 큰 이유이며, 탈모약을 먹었을때 프로페시아랑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 때문에 유명해지게 된 듯 합니다.
그럼 핀페시아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핀페시아 효과와 궁금증
탈모를 억제해주는 탈모약 핀페시아
당연 탈모약 답게 머리카락가 탈락하는 것을 지연시키는 것을 작용하는 약 입니다. 대부분 탈모약의 경우, 머리가 자라나게 하는 약이 아니라,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게 탈모를 지연 시켜준다고 생각 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머리카락이 더 이상 탈락 하지 않고, 다른 머리가 자라나게 도와주는 작용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핀페시아가 머리카락 탈락을 하는데, 방지해 준다고 할 수 있죠.
- 머리카락 탈락을 방지해준다.
- 탈모약은 탈모억제제이다.
- 다른 머리가 자랄 수 있게 탈모를 지연 시킨다.
핀페시아가 하는 역활
탈모는 대부분 AGA(남성형탈모) 탈모가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중 탈모가 진행이 되는 DHT와 유전으로 인하여 탈모가 진행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DHT 수치가 높아도 탈모 유전자가 없다면, 탈모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HT요소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특정 효소에 의해서 변환된 물질이 나오게 되면서, 탈모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5알파 환원효소와 테스토스테론의 물집이 합해지면서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 라는 물질이 나오게 되면서, 모낭을 위축시키고, 모발의 성장기를 단축시켜 탈모가 오게 합니다.
하지만 핀페시아를 섭취를 하게 된다면, DHT 생산이 억제가 되면서, 탈모를 어느정도 예방 할 수 있다. 라고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핀페시아를 섭취하여, 탈모의 휴지기간이 들어가기전에 탈모의 흐름을 끊어주는 역활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탈모의 경우,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 이렇게 볼 수 있는데, 성장기, 퇴행기의 경우 탈모가 치료가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후반기의 경우 두피에 모낭이 없다면, 모발이식을 한다던가 아니면, 삭발하여 두피문신을 한다던가, 다른 차선책으로 탈모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휴지기는 머리가 안 자라는 기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머리카락은 AGA 사이클 주기가 있다.
- DHT 생산을 억제하여 탈모의 흐름을 끊게 한다.
- 탈모 후반기에는 소용없다.
핀페시아는 카피약?
위와 같이 해당 탈모약의 경우 핀페시아만 해당 되는게 아니라, 프로페시아에 사용이 되었던, ‘피나스테리드’를 1mg 이 함유가 되어 있다면, 어떤 약이든 이런 억제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하는 탈모약의 경우, 불법 탈모약만 아니라면, 대부분 기준치에 허용되어 통과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카피약도 통용이 됨
- ‘피나스테리드’를 1mg 함유한 약
- 불법약만 아니라면, 대부분 기준치 허용
핀페시아 꾸준히 복용해야한다.
핀페시아의 경우 복용을 시작을 했다면, 꾸준히 복용 해야만 합니다. 한 달 두 달 먹는 것으로는 효과가 없으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98%의 효과을 낸다고 하지만 2%가 효과를 못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약을 한번 먹기 시작하면, 영원히 먹어야 된다고 할 정도로, 지속적으로 탈모약을 섭취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탈모약으로 효과를 본다고 하신다면, 기본 6개월 ~ 1년은 지속적으로 먹어야만, 그때서야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탈모는 본인이 직접 판단하지 마시고 병원 전문가와 상담하여, 전문의와 같이 탈모 상황을 지켜 보는게 현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탈모약의 경우 의사의 진단 없이는 구매가 불가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이 법이 그렇습니다.)
- 탈모약은 꾸준히 복용해야한다.
- 복용하다고 도중에 끊으면 안된다.
- 자세한 탈모 상태 확인을 위해 전문의 방문
핀페시아 섭취시 주의
성인이 아닌경우 탈모약은 섭취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탈모약 성분이 워낙이 강하다보니 그렇습니다. 핀페시아도 만찬가지 인데요. 핀페시아의 경우 2형 5알파 환원 효소를 억제하는 억제제 성분을 가지고 있으니, DHT 생성을 방지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해당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인이 아니라면, 탈모약 섭취 안하는게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