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에서 난민들을 돕기 위해서 많은 성금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진인데요. 이번에 튀르키예에서 구호물품을 보내는 방법과 보내지 않아야되는 물건에 대해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호물품을 보내야 되는 이유?
우리가 도와주는 방법으로는 성금을 보내어 튀르키예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환율차이로 인하여 좀 더 많은 물품을 구매해볼 수 잇다는게 현금의 장점인데요.
하지만 구호물품을 보내는 경우 바로 물건을 현지에서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성금도 좋지만 구호물품은 바로 즉각 이용하여 사용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구호물품도 대환영이라고 대사관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터키에서 가장 필요로하는 물건품목은 어떤게 있을까요?
현재 필요로 한 물품들 리스트
- 겨울의류(성인 및 어린이)
- 코트·재킷
- 우비
- 부츠
- 점퍼
- 바지
- 장갑
- 스카프
- 모자
- 양말
- 텐트, 매트리스(텐트용)
- 담요
- 침낭
- 보온병
- 손전등
- 식품(통조림 등)
- 유아식
- 기저귀
- 세척 및 위생물품
- 생리대
위와 같은 물건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구호물품을 보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호물품 보내는 방법
1. 구호물품을 상자에 포장하여 줍니다.
2. 포장된 물품박스에 [ Aid Material/Türkiye’ ] 기재
3. 대사관에서 마련한 창고로 발송
- 주소 :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5호 ,
- 우편번호 22379
-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위쪽으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보내면 안되는 품목
보내면 안되는 품목으로는 중고물품입니다. 당연히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이용하여 사면하면 좋겠다고 생각 해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튀르키예에게는 현재 더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고물품으로 배송되는 옷이나 이불에 바이러스라도 감염이 된다면, 현재 의료체계가 무너진 튀르키예에는 아주 큰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러니 중고 물품은 되도록이면 보내지 않거나,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분류하여 버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구호물품의 경우 새 제품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품을 무작위로 섞어서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자원봉사자분들이 다시 분류를 해야되는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잘 구분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 돼지고기 X – 이슬람권
- 햄 통조림 X – 이슬람권
- 중고물품 X – 감염에 취약
위와 같이 알아보시고 구호물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외에 자세한 내용은 한국터키대사관SNS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