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넷플릭스에 방영을 하게 되면서, 오징어 게임에 대한 하는 방법의 궁금증을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듯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해당 오징어 게임을 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모르는 경우가 태반일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과 무한도전에서 한 내용을 보시면 잘 이해가 될 것 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로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오징어 게임인가?
왜 오징어 게임인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오징어게임이 ‘육군오뎅’ 이라고 불렀는데요. 대표적 이름으로는 오징어 게임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었나 봅니다.
제가 추측하기로는 서울에서 오락했던 게임이 군대에서 하고 있다가, 타 군 간부가 다른 지역에서 파견오면서 전파된 게임이 아이들에게도 영향이 가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오징어 게임은 말 그대로 그림의 형태가 오징어같이 생겼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
오징어 게임을 하는 방법은 이미지로 그려야만 설명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오징어 게임의 경우 팀으로 하는 게임이여서 재미 있는건데, 드라마에서는 팀으로 하지 않고 1대1 데스매치를 시켜서 정말 아쉬운 듯 합니다.(VIP는 비싼 돈 주고 그걸 관람..)
아래와 같이 흙 바닥에 그려 놓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을 진행 합니다.
출처 : 보리 출판사 – <보리어린이 놀이 도감중>
오징어 게임 진행 순서
- 공격과 수비 팀을 정한다.(인원수 크게 상관없음)
- 공격팀은 수비를 최대한 회피하며, 아래와 같이 이동한다.
시작은 왼쪽, 오른쪽 관계없이 시작가능 합니다.
- 공격수가 지나가는 동안 수비수는 방어를 할 수 있다.
- ‘1번’ 위치로 이동할 경우 한 발로 깽깽이로 이동해야 되며, ‘2번’위치로 올라올 경우 두발을 디뎌도 된다.
- 공격수가 ‘3번’으로 이동할 경우 두발이 자유가 되며, 영역 밖으로도 마음대로 두발로 이동이 가능하다.
-공격수는 2번 포인트가 지나가면 다른 지역은 두발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수비수는 무조건 한발로 싸워야 됩니다. - 공격수가 ‘4번’으로 이동하여 안으로 들어와 수비수와 몸싸움을 한다.
- 최후의 한명이 5번 원과 교차 되는 지점에서 두팔을 올려 ‘만세’를 부르게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된다.
오징어 게임의 재미는 다른 팀원의 희생으로 인하여 발을 딛고 나가 만세를 외칠때의 그 쾌감 때문에 하는 게임인 듯 합니다.
오징어 게임 방법을 텍스트로 설명을 할려고 하니 정말 어렵네요. 이전에 무한도전에서 한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서 위의 방법을 확인해보시면 이해를 하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징어 게임 무한도전 다시보기
오징어 게임 참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