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기설이 나돌게 되면서 금융위기가 오기전에 내가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다음과같이 6가지를 소개하고 있더라구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비상금 만들기
비상금은 어떤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위기 및 변수가 닥친 상황에서 비상금은 정말 도움이되는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생긴 일에 대비할 수 있는 자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비상금의 경우 생활비에서 3~6개월 치를 미리 마련해두는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 부채관리
대출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연적인 존재로 볼 수 있습니다. 집을 사거나 자동차를 사거나 부채가 아닌 이상은 구매하기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금융위기가 오는 경우 부채의 금리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상승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고정금리는 문제 없지만 변동금리는 정말 죽을 맛입니다. 그래서 부채를 관리하여야하며,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다면 저금리로 갈아 탈수 있게 대환대출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절약 소비하기
당연한 말이지만 경제의 기본은 절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일하는 곳에서 계속해서 월급이 나온다고 안일하게 잇으면 안됩니다. 갑자기 회사가 부도가 나서, 졸지에 수익을 못벌게 될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무조건적으로 절약하여 소비를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금융위기가 왔을때, 돈의 부담으 조금이라도 줄여 볼 수 잇습니다.
다양한 분산 투자
다양하게 분산투자를 하는 것 입니다. 분산 투자로는 주식, 가치투자, 배당주투자, 달러 및 부동산, 금 등으로 인하여 다양하게 본인의 자산을 분산을 해놓는 것 입니다.
어느하나는 본인의 자산을 지켜주고 잇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경력 관리하기
경력을 관리해라는 무슨 말인가? 본인의 직장의 경력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아니면 회사에 언제 자를지도 모르며, 회사에 잘리경우를 대비하여 전문적인 기술이나, 자격증을 획득하여 좀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을 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좋은 회사기 있지만 자리가 나지 않았던 곳에서 자리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금융전문가와 상담하기
금융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은 정말 올바른 판단입니다. 당연 올바른 전문가를 만나야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이 금융공부를 어느정도 해놓아야 합니다.
금융공부를 틈틈이하고 이를 보완해줄 금융전문가와 상담을 하게된다면 그 시너지는 좋은 콜라보를 이루어 금융위기시 멋진 대응반안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주식 투자 기술 내부자 거래 확인 후 미리 들어가기
- 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 평생 1개만 들고 갈 주식은? 워렌버핏 추천
- 금융위기때 투자하는 방법 5가지
- 미니스탁 지원하는 회사는 어디? 1000원으로 애플?
- TSMC 팔아버린 워렌버핏 애플로? 이동 단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