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란? 마스크 계속 써야하나? 시행은 언제?

위드코로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하여, 그리고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70%를 넘어가면서 위드 코로나를 시행을 하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란 무엇이며, 마스크는 계속써야 되는건지? 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 란?

위드(with) 코로나란 앞서 설명을 드렸다시피 백신 예방접종율이 70%를 넘어가게 되면서, 그리고 더 이상 코로나19라는 질병을 퇴치하기 힘들다는 것을 인정하고, 봉쇄와 거리두기 때문에 침체된 경기를 회복 시키고자, 거리두기 및 봉쇄를 해지하여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것을 말 합니다.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그 이후에 코로나가 걸린다면 심각할 정도로 몸이 아프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국민 백신 예방접종율이 70%를 넘어가게 되면서 위드코로나를 시행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위드 코로나를 하고 있는 다른 나라 상황은 어떨까요?

(advertisement)


 

위드코로나 다른 나라는?

현재 위드코로나를 진행하고 있는 나라는 영국,이스라엘, 싱가포르가 먼저 위드코로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를 시행을 하는 나라의 경우, 확진자수는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을 할 나라로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에서 위드코로나를 시행을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의 경우에만 현재 식당, 영화관, 카페, 등에 출입을 허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간제한 및 사적모임의 인원은 없다고 하는데요. 현재 우리나라도 이렇게 시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위드 코로나 시행은 언제?

그럼 우리나라는 위드로코로나 시행을 언제부터 하게 될까요? 우리나라 백신접종율은 70%가 가능한 날짜는 10월 25일쯤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래서 위드코로나 시행일자는 11월5일쯤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도움으로 인하여 한 주 더 빨리 위드코로나를 진행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백신패스란?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기

위드코로나 마스크 착용해야되나?

위드코로나 마스크를 착용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당연 해야 합니다.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돌파 감염때문에 그렇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무서운 이유는 다른사람에게 전염이 되면서, 변이 바이러스가 형성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백신예방접종을 맞는다고 하더라도, 백신을 뚫고 가는 돌파감염이 우려되어 마스크는 껴야된다고 봅니다.

아직까지는 국가에서 위드코로나를 대비하여 마스크를 껴라는 권고사항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건강이 걱정이 된다면 마스크를 끼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그리고 위드코로나를 진행을 할려는 영국의 경우에도, 대중교통 및 사람들이 밀집하고 있는 지역에는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권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싱가포르의 경우에도 마스크는 의무사항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도 의무사항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위드코로나에 대하여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잔여백신 노쇼(예약취소) 예방접종 예약하는 방법 알아보기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