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같은 주행거리 짧은 중고차 나오는 이유 6가지 구매시 유의사항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살펴보다보면, 신차같은 주행거리가 짧은 중고차들이 눈에 보일 것 입니다. 키로수를 확인해 보면 높지 않을걸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매물들은 왜? 나오는 것일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만 그중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행거리 짧은 중고차 나오는 이유 6가지

돈이 필요로 한 경우(차깡)

신차같은 중고차가 나오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돈이 많이 필요로 해서 차깡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깡을 많이들 생각을 하는데요. 그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차를 타면서 마음에 안든다. (단순변심)

신차 매장에가서 시승해보고 앉아 보고 한 다음에 자동차를 구매 했는데, 막상 신차를 받고 운행을 해보니, 본인이 생각했던것보다는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단순변심을 하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 키로수가 짧은 중고차가 시중에 판매가 됩니다.

 

자동차를 구매했는데 들킨경우?

중고차를 구매를 하여, 배우자 및 와이프에게 자동차 가격을 거짓말로 하고 구매를 햇는데.. 나중에 배우자가 자동차 가격을 알게 되고, 되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advertisement)


사업에 실패한 경우

사업을 잘이어나가고 있어서 계약을 진행을 했는데, 갑자기 사업이 망하거나, 경기가 좋지 못하여 신차같은 중고차를 되팔어 목 돈을 마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업사원 실적으로 인하여 자동차 구매

자동차 영업사원에게는 월 마다 기본적으로 판매해야 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조건을 채우지 못하면 실적을 압박을 받거나, 아니면 제대로된 월급을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영업사원의 운명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본인이 직접 구매하여, 실적을 채우는 식으로 많이들 구매를 하고 중고차매매상사에게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대표적인 6가지 이유 정도가 있지만, 다양한 사유로 많이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대표적인게 차깡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경품 당첨차량

차량 경품을 진행하는걸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본인은 당첨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떤 누구는 경품에 당첨이 되엇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대부분 신차로 출고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품에 당첨이 되어 본인이 타고 다닐 수도 있지만, 아닌 분들의 경우 중고차매매상사에 넘겨 차익을 챙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대표적인 5가지 이유 정도가 있지만, 다양한 사유로 많이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대표적인게 차깡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차같은 중고차 구매시 유의사항 3가지

신차같은 중고차 그럼 구매를 해볼때 유의사항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알아볼 것은 구매할려는 중고차가 저당이 없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저당확인하기

자동차 근저당 확인은 자동차 365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근저당의 차량에 잡혀 있으면, 차량 판매자체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딜러분들이 해당 근저당 부분을 해결을 한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하지만 딜러중에 착한딜러만 있는 것도 아니고, 분명 사기를 칠려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그러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겠죠?

 

실제 매물인지 확인하기

대표적인 중고차 대기업사이트에서는 문제 없지만, 듣지 못한 중고차 매매사이트의 경우 해당 매물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는 능력이 필요로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 365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요. 참고하여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회해서 없다면 허위 매물이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임시번호판 중고차량은 패스

그리고 임시번호판(임판) 달려있는 차량도 주의해야 합니다. 해당 차량은 실제 소유주인적이 없던 차량이라, 중고차가 아닌 신차로 세금 취등록세가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명의이전에 대한 혜택 또한 받을 수 없다는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되도록이면 임시번호판 달린 중고차는 구매하지 않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여 주행거리 짧은 중고차는 어떤 차량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해보시고 차량을 구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advertisement)


중고차 구매지식이 조금 늘어 타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이용을 하여도, 별 무리 없이 중고차를 구해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중고차 관련 참고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