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MMR 수치 일반게임에도 영향이 있을까?

롤 MMR 수치 일반게임에도 영향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일단 MMR 수치를 알아보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손쉽게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롤에서 일반게임에서 MMR 수치가 적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롤 MMR 일반게임에도 적용되는가?

일반게임에 적용이 되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맞다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일단 리그오브레전드 라는 게임자체가 랭크형 게임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advertisement)


즉 비슷한 실력자분들이 겨뤄서 하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게임에서 MMR 수치가 반영되기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의문점이 드시는데 랭크에 그럼 MMR이 적용된다는 것인가? 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일단 그 부분은 또 별개라고 보시면 됩니다. 롤에서는 일반게임과 랭크게임이 있습니다. 2개의 대표적인 게임모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의 MMR이 존재한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advertisement)


  • 일반게임 MMR
  • 랭크게임 MMR

수치가 따로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일반게임을 많이 한다면 일반게임의 MMR 수치가 비슷한 유저를 만나게 될 학률이 높다는 것이죠.

즉 랭커랑 일반게임이랑 MMR 수치를 별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일반 MMR 수치가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롤 MMR 일반 게임 수치가 중요한 이유

일반게임 MMR 수치가 중요한 이유는 새로운 시작 계정으로 시작 후 쌩배치고사를 진행 할 때 입니다. 이때 “소프트 리셋”이 어느정도 적용이 되긴 합니다만,

쌩배치를 진행할 경우 일반게임 MMR 수치를 기준으로 랭커배치고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쌩배치고사 분들에게 영향을 받는 경우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그 이후에는 크게 일반게임 MMR 이 큰 영향이 없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