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S5 MAX 1년간 사용후기 장점 단점 느낌점 후기

로보락 S5 MAX 1년간 사용후기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을 하다보면서 장점과 단점에 대한 부분과 느낀점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락 S5 MAX 를 구매한 이유?

나름 뽐뿌 유저이기도 하며,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가며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할때만 해도 로봇청소기를 어떤걸 구매해야되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시절당시에만해도 로봇청소기 메이커가 다음과 같이 있었습니다.

  • 로보락
  • LG 코드제로
  • 에브리봇
  • 삼성 제트봇
  • 유진로봇

등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1년전만해도 LDS 센서가 달린 제품의 로봇청소기가 많이 없었습니다. 삼성과 LG의 경우에도 로봇청소기에 시도를 하고 있는 중이였으며,

로보락 보다 삼성 LG에 비해서 로봇청소기 몸집이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소파나 침대 밑에는 들어갈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고,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고민이였습니다.

가격이 삼성이나 LG의 경우 80~100만원 가까이 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러워 다른곳으로 눈을돌려 이미 로봇청소기에서 정평이 나있는 로보락에 눈길이 갔습니다. LDS센서를 이미 접목하여 청소기를 판매중이는데요.

그리고 1년 전만해도 로보락의 최신모델은 S5 MAX 모델 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양하게 로봇청소기가 생기게 되었고,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1대당 백만원이 넘어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로보락 S7기준..)

로보락 로봇청소기 종류 스펙 간단하게 확인

로보락 로봇청소기 종류 스펙 간단하게 확인

그 시절 당시 혼수용품으로 구매를 할려고 각잡고 있엇는데, 쿠팡에서 다행히 특가로 47만원에 구매를 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특가로 해봐야 50만원대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던데..

정말 잘 구매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로보락 S5 MAX 살고 있는 평수는?

저의 경우 현재 33평형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s5 max 배터리 용량의 경우 5400 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물걸레 질과 진공청소 모드를 같이 사용을 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청소기준으로 청소를 하면 배터리가 60%정도 남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청소 모드 – 최대출력모드
  • 물걸레질 – 중간보다 높게

위와 같이 셋팅하여 매일같이 청소를 하는데요. 33평 기준 배터리가 60%남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방의 구조로만 보면 청소평수 청소시간의 경우 다음과 같은데요.

  • 청소평수 –  19평정도
  • 청소시간 – 60~69분

위와 같이 청소평수 대비 청소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로보락 S5 MAX 고장은 없는가?

고장은 없는가? 많이들 궁금해 하실 듯 합니다. 1년동안 사용하면서 고장이라는 부분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생각보다 내구성이 너무 좋아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이용중인데요.

가끔씩 어플 연동이 초기화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게 마음에 안들뿐이지 청소기 자체에서는 따로 고장나거나 하는 부분을 보질 못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의 경우 구매 후 1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을 해주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으 실 듯 합니다.

 

로보락 S5 MAX 1년 사용하면서 장점인 부분?

로보락 S5 MAX 1년 정도 이용을 하면서 삶에서 느낀 장점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접 청소 및 물걸레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
  2. 가구 위치를 옮기지 않아도 된다.
  3. 청소시간이 절약되어 여유 시간이 생긴다.
  4. 밖에 잠시 외출할 때 청소기를 돌려놓고 간다.
  5. 원격으로도 제어가 가능하여 어플로 실시간 청소를 진행한다.
  6. 청소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다.
  7. 배터리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8. 추락센서가 있어 추락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9. 청소 불필요한 부분 영역지정 가능
  10. 어느정도 높이의 문턱을 넘을 수 있다.
  11. 청소를 다하고 충전기로 돌아가 다시 충전한다.

11가지 정도의 장점이 있는 듯 합니다. 여기서 가장 큰 장점은 청소할 시간을 다른일을 할 수 가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청소하는 것보다는 로봇청소기가 청소를하는게 더 구석구석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도 이렇게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로보락 S5 MAX 단점인 부분?

사용하면서 불편하다고 느낀 단점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단점은 아니였습니다만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청소가 끝나면 청소를 해줘야한다.
  2. 미홈 어플이 가끔씩 에러가 난다.
  3. 머리카락이 자주 롤러에 감긴다.
  4. 청소가 끝나고 걸레를 빨아 줘야한다.
    제때 빨아주지 않으면 물걸레 냄새남
  5. 청소하기 전 바닥에 아무것도 없어야한다.

바닥에 아무것도 없어야 하는 이 부분이 가장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시켜놓고 나가고 집에 돌아 왓는데, 청소기가 잇어야 할 곳에 있지 않고, 다른곳에서 멈춘 경우가 한번씩 있습니다.

나름 바닥에 있는거 치운다고 치웟는데 보면 양말을 빨아 먹어서, 에러를 감지하다보니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다고 판단하여, 멈추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단점말고는 정말 잘 쓰고 있는 듯 합니다.

 

로보락 S5 MAX 청소는 잘하나?

내가 지정된 영역외에 부분에는 정말 청소를 잘 합니다. 오히려 구석구석 소파 밑 침대 밑을 청소를 하여, 제가 하기 힘든부분까지 들어가서 청소를 하다보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걸레질의 경우 그냥 땅바닥에 대고 슥슥 지나가는 정도이지만, 물걸레질을 매일 한다고 생각하면,  바닥이 깨끗해 질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결론은 물걸레 질도 효과를 본다는 것 이죠. 33평형에 사용하기에는 걸레가 작은편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매일매일 해준다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로보락 S5 MAX 배터리 성능은?

배터리 성능은 현존하는 로봇청소기 배터리에 뒤쳐지지 않을만큼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신제품으로 나오는 배터리의 크기와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5200mAh 크기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제품의경우 조금 더 커지긴 했지만, 크게 차이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33평 정도의 집을 충분히 청소하고도 남는 배터리 용량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배터리에 관하여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시는게, 청소도중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다시돌아가서 충전하는 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으니, 큰 평수의 집에도 문제없이 사용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로보락 S5 MAX 소모품은

로보락이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제품의 유형의 로보락 청소기가 부품을 공유를 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기기별마다 나오게 된다면, 부품을 수급하기 힘들어 제품을 처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로보락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게, 최신형으로 나오는 제품들도 소모품 종류가 대부분 공유가 되기 때문에, 단종 현상은 격지 않을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보락에 사용되는 소모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인 브러쉬
  • 물걸레
  • 청소 필터
  • 사이드 브러쉬
  • 메인브러쉬 커버

등으로 소모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까지는 다른 소모품은 구매한적이 없고, 걸레가 생각보다 유효기간이 짧아 걸레를 추가 구매하였습니다.

그외에는 아직까지 멀쩡한것 같아, 계속해서 사용하는 중인데, 언젠가는 바꿔야 될 시기가 오겠죠? 부품의 경우 네이버를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저럼하게 구매가 가능하실 겁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로보락 S5 MAX 1년간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댓글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