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대장 온라인 발급 전유부 출력 방법 알아보기

셀프등기를 진행을 하시거나 아니면, 부동산을 구매를 하실때 필히 사용이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부동산의 용도를 파악을 한다거나, 세금 관련 각종 업무를 확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도가 확실하게 나와있어 해당 부동산의 목적이 오피스텔, 아파트, 다세대, 다가구, 인지를 확실하게 구분해주는 서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는 집합건물에 소속되어 있어 해당 전유부를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럼 건축물대장 온라인 발급을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건축물대장 온라인 발급 전유부 출력하기

생각보다 정부24 만지기가 까다로운듯 합니다. 유의하여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팝업창 활성화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작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유의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방문
  2. 상단 로그인 진행
  3. 건축물 대장 클릭
  4. 신청하기 버튼 클릭
  5. [건출물 대장(발급)] 클릭
  6. 건축물 소재지 [검색] 버튼 눌러 주소검색
  7. 대장 구분 [집합] 선택
  8. 대장종류 [전유부] 선택
  9. 건물(동)명칭 [검색] 입력 기입
    팝업창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작업하는데 에러 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동 입력 해줍니다.
  10. 호 명칭 [검색] 버튼 기입
    아파트 호수를 찾아 입력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모두 다 입력을 진행 합니다.
  11.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
  12. [문서출력] 버튼 클릭
  13. 우측 상단 [인쇄] 버튼 클릭

인쇄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전체화면 크기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측상단에 있습니다. 정부 24 ui 기능 부족인 듯 합니다.

이런식으로 건축물대장 온라인 발급이 진행이 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다른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