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 평생 1개만 들고 갈 주식은? 워렌버핏 추천

주식이 요즘 핫합니다. 주변에서 주식 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주식에 대해서 관심은 있지만, 어떤걸 투자해야되는지 몰라 헤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식 한개만 투자를 한다고 하더라도, 은행 금리보다는 높게 이익을 볼 수 있다고 자신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서, 시야 확장이 되실 텐데요. 그럴경우 초심을 잃지 않고 장기적으로 복리 이익을 보면서 노후생활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주식을  한개 추천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식 SPY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식 SPY 즉 S&P 500에 투자를 하라는 말입니다. S&P500이란 미국 대형 기업 500개에 투자를 한다는 뜻 이기도 합니다. 이걸따라서 미국의 지수를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당 종목의 이름은 SPY라고 합니다. 저 또한 투자를 하고 있는 중 입니다.

그럼 해당 종목을 왜 투자를 하라고 하는 걸까요?

 

(advertisement)


SPY(S&P 500) 투자하는 이유?

SPY 종목에 투자를 하는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이 망하지 않는 한 오를수 밖에 없는 종목이다. 라고 말이죠. S&P 500은 미국의 경제지표와 마찬가지인 종목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미국경제가 좋으면 주가 지수가 상승을 하게 되고, 하락하면 지수가 내려가게 됩니다. S&P 500은 곧 미국의 경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미국 투자하는 이유는 저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1. 미국은 달러를 찍어내는 국가다.
  2. 미국은 전세계 패권을 쥐고 있는 나라다.
  3. 미국은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있다.
  4. 미국을 이길 나라는 없을 것이다.
  5. 미국이 망하면 전 세계도 망한다.
  6. 워렌버핏이 추천한 종목

이렇게 6가지의 투자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의 경우 자기의 재산을 대부분을 인덱스 펀드 (S&P 500)에 넣으라고 유서를 써 놓았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의 S&P 500지수를 확인을 하시면 투자를 할 수 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중간 중간 주가가 하락을 했지만, 결론적으로는 계속 들고 있었다면, 우상향을 하기 때문에 수익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적금도 물론 중요하지만 소액으로나마 S&P 500을 투자를 하는게 삶에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익율이 절대로 -마이너스 되는 일을 절대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식은 복리를 일으키기 때문에 수익률이 더욱더 빠르게 증식을 하게 해줍니다.

 

SPY (S&P 500) 투자하는 방법은?

S&P 500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외화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외화계좌를 만들거나 증권을 선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아래의 방법으로 증권계좌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1. 증권계좌 만들기
  2. 외화증권 계좌 만들기

그리고 계좌를 만들었다면, 소액으로나마 투자를 진행을 해봅니다.

 

S&P 500 종목은 ‘SPY’ 뿐만 있는게 아니다.

S&P 500지수를 따라가는 ETF 가 많이 있습니다. ETF란 펀드 개념의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굳이 어렵게 알아계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사고 팔면 됩니다.

해외 종목의 경우 S&P 500지수를 따라가는 SPY 종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의 경우 S&P 500지수를 따라가는 종목인 국낸 ETF  ‘tiger s&p 미국 S&P 500’ 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굳이 한 종목을 뽑아서 투자를 한다고 한다면 S&P 500 지수를 따라가 는 종목에 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에 대해 알려드려보았습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