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프로페시아로 효과가 있을까요? 아마 탈모가 어떻게 진행이 되었느냐에 따라, 프로페시아 및 기타 탈모약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확인이 되실 겁니다.
탈모가 되어 가는 과정
우리 몸의 머리카락은 6년~8년 주기로 계속해서 머리카락이 사이클을 진행을 합니다. 이것은 약자로 AGA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때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성장기
- 퇴행기
- 휴지기
- 재생
등으로 4가지가 계속해서 반복하여 머리카락이 재생이 되고, 다시 탈락이 되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두피가 퇴행기만 되어 버리고, 머리카락이 재생하지 않고, 머리카락이 탈락만 하게 된다면?
여기서 이제 탈모가 일어나는 것 입니다. 탈모의 경우 대부분의 원인인 DHT 남성형 탈모 호르몬에서 문제가 생겨, 모발의 성장을 억제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자라기는 하지만, 1cm 정도 자라다가 탈락 하기도 하는데요. 그 과정이 반복이 되면서, 탈모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탈모의 형태
탈모의 형태는 대부분 M자 또는O자형의 탈모를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DHT 호르몬이 제일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가 머리 위 정수리 부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HT 호르몬의 영향이 덜 한 부위인 옆 머리는 빠지지 않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탈모의 형태는 M자 O형
- DHT 호르몬 자극을 받는 부위는 정수리
- 호르몬 자극이 덜한 부위는 빠지지 않는다.
탈모 치료 방법?
탈모가 진행이 됨이 따라 해볼 수 있는 방법이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탈모 초기, 중반기 때쯤 시도를 해볼 수 있는게 약물치료이며, 그 이후 부터는 모발이식 수술 및 두피문신을 추천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 초기, 중기 – 약물치료로 어느정도 가능
- 후반기 이후 – 모발이식 및 두피문신
M자 탈모 프로페시아로 효과있는건가?
앞서 설명을 드린 DHT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해당 물질로 인해 탈모가 발생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프로페시아의 역활은? 당연 DHT 물질을 억제하여 탈모를 방지하는 역활을 합니다.
남성호르몬을 덜 생성시켜, 다른 머리가 자라날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미 모낭이 많이 탈락이 되어 잇다면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미 두피에 모낭이 없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복용을 하실려면, M자 탈모가 많이 진행되지 않는 상태에서 복용 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하면 DHT 물질 합성을 막아줌
- 더 이상 탈모가 진행이 되지 않게 도움
- 모낭이 있어야만 머리가 다시 자란다.
- M자 탈모가 진행이 많이 되지 않았다면 복용 추천
프로페시아 복용기간
그리고 복용을 하신다면 기본 3~6개월은 경과를 지켜보아야만, 탈모 증상이 완화되는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왜 이렇게 긴 시간동안 약물을 복용해야 되는지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시기에는 탈락이 되지 않고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경우가 3~6개월 정도이기 때문인데요. 탈모약으로 치료를 하실 경우 대부분 장기간 복용을 해야 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프로페시아의 경우 가격이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그러니 프로페시아를 기반으로 한 제너럴(카피) 탈모약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능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 3~6개월 꾸준히 복용하여 효과 확인
- 머리가 다시자라는 기간이 3~6개월 정도
- 제너럴 카피 탈모약도 있다.
빠른 전문의와 상담
현재 탈모의 상태가 본인이 생각해도 심각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빨 치료도 빨리가면 돈이 덜 들듯이, 탈모도 마찬가지 입니다.
빨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탈모의 정확한 진단을 확인하고, 덜 수고스러운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할 것 입니다.
추후에 머리가 다 빠지고 모발이식을 한다고 하시면 꾀 많은 시간과 비용 지출 해야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