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마다 다가 오는 태풍, 실시간 태풍 위치를 지원하는 홈페이지에 4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 드리는 홈페이지로는 다음과 위성처럼 보일수 도 있으나, 위성은 아니고 바람을 어느정도 관측을하여 표현을 한 자료이니 참고하시고 알아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기상청을 무시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은 세계탑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일기예보의 100% 정확하다 라고는 확정 지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일기예보를 정확하게 볼 수 있을만한 곳인 노르웨이 기상청, 미국 기상청 등이 있겠네요.태풍 실시간 위치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비스는 4곳인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기상청 보다 잘 맞춘다는, 해외 기상청 사이트 순위 5곳
해당 글의 목차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 4곳
1. 어스 (earth)
세계지도의 바람의 영향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날씨를 제공을 하는 사이트인 US National Weather Service를 토대로 제작이 되어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롬 한글판을 이용을 하시면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태풍이 있는 현재 위치를 위성 레이더 처럼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원하시는 위치를 클릭을 하시면, 바람 및 태풍의 풍속도 확인이 가능하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바람 풍속 확인 가능
- 전 세계 바람 풍속 확인가능
- 실시간으로 바람 위치 확인가능
- 바람의 규모 확인가능
- 공기상태, 해양, 화학물질, 미세먼지, 등 위치 파악가능
- 한글 지원
- 바람, 해류 파도, 확인가능
2. 윈디 닷컴
윈디 닷컴은 한국어를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에 설명 드린 어스보다 더욱더 많은 정보를 제공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날씨의 영향을 확인도 가능한데요.
바람의 방향 및 그 외에 대기질 비, 번개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주일 날씨에 대한 변화 및 태풍의 경로 예측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태풍이 온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될 사이트라고 생각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지원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요일별로 날씨 미리 확인 가능
- 위성 실시간 관측 가능
- 바람, 비, 온도, 구름, 파도, 대기질 등을 위성으로 확인가능
- 파람의 세기에 따라 색으로 표현이 됨
3. 기상청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않지만, 이미지를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주며, 태풍에 대한 실시간 경로를 지원을 해주는 대한민국 대표 기상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여, 지켜보는 재미는 없지만,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태풍경로 확인때 사용해보시면좋으실듯 합니다.
- 통보문 형식으로 태풍 정보를 제공
- 우리나라 기상청이 제공
- 실시간이 아님
- 이미지로 제공이 됨
4. 기상청 비쥬얼맵
한국에 대한 기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홈페이지중 하나 입니다. 5가지의 정보를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 바람, 강수, 기온, 기압, 해수면온도 측정가능
- 날씨를 요일별로 표현
- 바람의 이동경로 확인 가능
- 우리나라만 바람 위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음
- 특정 지역을 확대하여 바람위치 확인 가능
그외 기상청
이렇게 5가지의 기상정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태풍이 온다면 바람으로 인하여 태풍정보를 확인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태풍오기전 주의사항
태풍오면 주의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이 주의하여 대비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재시를 하고 잇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태풍예보시 주의사항
1. 태풍의 진로 및 도달 시간을 파악해서 어떻게 대피할지를 생각합니다.
- TV, 라디오,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기상상황을 미리 파악하여 어떻게 할지를 준비합니다.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안전디딤돌)을 통해 재난정보를 파악하여 주변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2.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추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함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저지대나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지하 공간이나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주택·건물 등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 주택이나 차량, 시설물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합니다.
-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 간판 등은 미리 결박하고, 창문은 창틀에 단단하게 테이프 등으로 고정합니다.
- 하천이나 해변, 저지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 가족과 함께 가정의 하수구나 집 주변의 배수구를 미리 점검하고 막힌 곳은 뚫습니다.
- 침수가 예상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건물 등은 모래주머니, 물막이 판 등을 이용하여 침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 시설하우스 등 농업 시설물은 버팀목이나 비닐 끈 등으로 단단히 묶고, 농경지는 배수로를 정비하여 피해를 예방합니다.
- 선박이나 어망·어구 등은 미리 결박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 지역 주민과 함께 공사장, 축대, 옹벽 등을 미리 점검합니다.
4. 가족과 함께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재난에 대비합니다.
- 비상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응급용품은 미리 배낭 등에 넣어둡니다.
-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욕실 등에 미리 물을 받아둡니다.
- 정전에 대비하여 비상용 랜턴, 양초, 배터리 등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 긴급 상황에 따른 정보 수신을 위해 스마트폰에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등의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5. 외출은 자제하고 연세 많은 어르신 등은 수시로 안부를 확인합니다.
- 약속된 일정은 취소하거나 조정하여 외출을 자제하고, 주변에 정보를 알려 줍니다.
- 연세 많은 어르신, 어린이, 장애인 등은 외출을 하지 않도록 당부하고 수시로 전화 등을 통해 안부를 확인합니다.
6. 위기상황시 신고전화
-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 상담 110
-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 044)205-1542~3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http://www.mois.go.kr
- 행정안전부 국민재난안전포털 http://www.safekorea.go.kr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안전디딤돌’
<출처 :국민재난안전포털>
관련 글
- 한국의 기상청 보다 잘 맞춘다는, 해외 기상청 사이트 순위 5곳
- 2021년 장마 언제까지 내릴까?
- 미국 기상청 사이트 2곳 한국날씨 확인 방법
- 노르웨이 기상청 주소 바로가기 사용방법, 한국 기상청보다 정확
- 비 맞으면 탈모 된다는 말은 정말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