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전기가 부족하다는 말이 있어 제너럴 일렉트릭을 들고 있었습니다. 정말 그래프차트가 예술이라 생각이 되었고 AI 시대와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 전력이 부족해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전력 관련 대장주를 찾아보다가 제너릴 일렉트릭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좋게 수익율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주가창을 보는데 -20%? 수익률이 찍혀 있는겁니다?? 이게 뭔가 싶어서 좀더 찾아 보았습니다.
회사가 분사를 했다!
사실 주식을 세세하게 까지는 모르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업을 찾아 투자를 하는 방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로 투자를 하는건 SPY QQQ이지만, 소액으로 테마주를 찾아 가기도 합니다.
그러다 찾은게 제너럴일렉트릭 종목인데요. 수익이 갑자기 -20%를 찍고 있어서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보니 회사가 분사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에 대비하여 주가는 빠진다는 것이였죠.
거기서 분사를 하는데 조건이 있었습니다. 제너럴 일렉트릭 4주를 들고 있으면 1주를 제네럴일렉트릭 버노바 (GEV)를 1주를 준다는 것 입니다.
-20%하락빔 맞고 다른 주식을 받는다는 것이죠.. 결론은 GE 종목이 아니라 GEV종목을 함께 가야될 종목이 분리가 되어 버렷습니다.
그리고 조건이 있더라구요? 3월 19일까지만 들고 있는 사람에게 지급을 한다는 것 입니다? 뭐지? 나는 3월 19일 이후에 구매했는데..?
나는 어떻게 되는건가? 라는 궁금증에 안절부절 했습니다…
미국은 사기꾼이 아니다.
-20% 청산 당한건가 싶어 당일날에는 에이 모르겟다 싶어 그냥 다음날 고객센터에 물어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전부터 커뮤니티에서 날짜에 상관없이 지급을 한다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리면 GEV주식을 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분사된지 4일정도가 지나니 GEV 주식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와.. 근데 이미 하락빔을 좀 맞은 상태에서 받게 되더라구요? ㅂㄷㅂㄷ 이게 무.. 대응도못하고 암튼 제가 원하는 회사의 주식이라 하락빔 맞앗을때 좀 사놓으니 지금은 플러스 양전되었습니다.
어후 개별주는 생각보다 알아야될게 많은 듯 합니다.
회사에서 분사하고 날짜가 맞지 않아 청산당하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은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미국은 주식을 엄하게 다스리는 나라이니 보상안이 나올테니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주식 투자 기술 – 내부자 거래 확인 후 미리 들어가기
- 주식 청약이란? 증권사별 공모주 청약방법
- 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 평생 1개만 들고 갈 주식은? 워렌버핏 추천
- 맥북 주식 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선택은?
- 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